드림마크원, 인천 데이터센터 착공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전용 클라우드데이터센터 전문기업 드림마크원은 지난 24일 인천시 가좌동 국가산업단지내에 티어 3급 이상 데이터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드림마크원 인천은 인천광역시 서구 주안국가산업단지 내 위치했다.
유지창 드림마크원 대표는 "드림마크원 인천 가좌 데이터센터가 올해 준공되면 수도권내 고전력을 필요로 하는 AI기업 수요를 충족할 수 있고 AI 산업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챗 GPT 등 고전력 AI 전용…오는 11월 준공 목표
인공지능(AI) 전용 클라우드데이터센터 전문기업 드림마크원은 지난 24일 인천시 가좌동 국가산업단지내에 티어 3급 이상 데이터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착공식에는 인천테크노파크와 정보기술(IT) 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드림마크원 인천은 인천광역시 서구 주안국가산업단지 내 위치했다. 대지면적 4302㎡에 연면적 7020㎡ 규모로 데이터센터를 건설한다. 가동 지상 3층, 나동 지상 4층 등 두 개동에 총 10㎿ 용량에 달하는 규모다. 오는 11월이 준공 목표다.
이와 함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일환으로 설계 당시부터 태양광과 연료전지 등 신재생 에너지를 사용하고 친환경 냉매를 적용했다. 탄소 배출 최소화를 기반으로 한 그린데이터센터를 최우선 목표로 설계했다.
또한 AI전용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걸맞게 챗 GPT서비스, AI, 빅 데이터 등 고전력 서버를 수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형 데이터센터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지창 드림마크원 대표는 “드림마크원 인천 가좌 데이터센터가 올해 준공되면 수도권내 고전력을 필요로 하는 AI기업 수요를 충족할 수 있고 AI 산업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국빈방미] 韓美 '워싱턴 선언' 발표…'핵우산' 강화
- [尹국빈방미] 일론 머스크 만난 尹 '기가팩토리 투자' 요청
- [尹국빈방미] 한미 정상회담…尹 "가치동맹" 바이든 "日관계 개선 감사"
- [尹국빈방미] 공식환영식…바이든 "끊어질 수 없는 관계" 尹 "韓美는 혈맹"
- [RSAC2023]"사이버 전쟁은 이길 수 있는 싸움...SecOps 혁신이 무기"
- "누가 봐도 아저씬데"…40대 페루男, 여학생 차림으로 여중 잠입
- 교차로 우회전 "일단 멈추세요" [숏폼]
- 스페인 80대 노인, '18억 복권' 당첨 넉달 만에 사망
- 4월의 스페인, '40도' 한여름 더위 덮쳤다…EU에 재정지원 요청
- 복수의결권 1년여 만에 국회 법사위 통과…본회의 앞두고 여론전 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