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협력사 초청 행사…신사업 전략 ‘원플랫폼’ 소개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cay@mk.co.kr) 2023. 4. 26. 10: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온스타일, ‘파트너스 클럽 2023’ 행사 개최
[사진 출처 = CJ온스타일]
“‘원플랫폼’ 전략으로 협력사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성장을 이끌어 궁극적으로 CJ온스타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이루는 선순환 구조를 목표로 한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는 지난 25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동반성장 협력기업 134개사를 초청해 개최한 ‘파트너스 클럽 2023’ 행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윤 대표는 “CJ온스타일은 이번 파트너스 클럽 2023 행사를 마중물로 우수 중소기업들을 적극 지원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건전한 유통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은 올해부터 동반성장 협력기업을 기존 70개에서 134개사까지 2배 가량 확대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는 패션 ∙ 뷰티 ∙ 리빙 ∙ 건강기능식품 등 사업부별 134개 주요 협력사의 주요 경영진과 실무진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13가지의 협력사 맞춤형 동반성장 지원 사업은 물론 CJ온스타일의 신사업 전략 ‘원플랫폼’을 소개했다. 원플랫폼은 TV홈쇼핑,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 등 CJ온스타일의 다양한 판매 채널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협력사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원플랫폼 캠페인을 활용하면 협력사의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보여주는 콘텐츠 제작과 세일즈 극대화, 브랜딩에 기여하는 마케팅 등 CJ온스타일 모든 역량을 사용할 수 있다. 홈쇼핑부터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 유튜브 등 다채로운 판매 채널을 보유한 유통사로는 유일하기에 가능한 전략이라는 분석이다.

예컨대 이전에는 각 채널에 적합한 상품을 따로 소싱한 후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정도에 그쳤다면 원플랫폼 전략은 브랜드 및 제품별 맞춤형 판매 채널을 CJ온스타일이 구성해 제안하고 판매 콘셉트에 따른 콘텐츠 커머스 기획, 마케팅 광고, 고객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식이다.

대폭 강화된 협력사 지원 사업 소개도 이어졌다. 협력사의 ▲판로지원 ▲경쟁력 강화 ▲공급망 안정을 목표로, 협력사 지원 영역을 확대해 맞춤형 제도를 운영한다. 상생펀드, R&D 지원, 마케팅 교육·프로모션 지원, ESG 교육·컨설팅·인증 지원, 친환경 패키징 등 다채로운 제도를 마련했다. 또 한국 소비자원과 협업해 각 협력사에 필요한 산업 트렌드 및 소비자 분석 리포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회사 비전도 개정했다.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고, 고객의 가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 온리원 쇼핑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CJ온스타일만의 독보적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는 목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