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 미국 시장 공략 박차···美 인디카랩스와 유통채널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닛(328130)이 인공지능(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루닛 스코프'를 활용한 디지털 병리 A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디지털 병리 플랫폼 인디카랩스와 협약을 체결했다.
26일 루닛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 따라 비소세포폐암 바이오마커인 PD-L1을 검출 및 분석하는 '루닛 스코프 PD-L1'을 포함한 AI 병리분석 솔루션을 인디카랩스에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닛(328130)이 인공지능(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루닛 스코프’를 활용한 디지털 병리 A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디지털 병리 플랫폼 인디카랩스와 협약을 체결했다.
26일 루닛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 따라 비소세포폐암 바이오마커인 PD-L1을 검출 및 분석하는 ‘루닛 스코프 PD-L1’을 포함한 AI 병리분석 솔루션을 인디카랩스에 제공한다. 인디카랩스는 디지털 병리 이미지 관리 플랫폼 ‘HALO AP’에 루닛 스코프를 적용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여러 조직 분석 도구를 갖춘 인디카랩스는 디지털 병리 소프트웨어 및 이미지 분석 기업으로 글로벌 디지털 병리 연구 분야의 대표 주자로 알려져 있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암 치료를 위한 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루닛 스코프 제품의 유통 채널 확대 등 사업 다각화를 위해 이번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김병준 기자 econ_j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계곡살인' 이은해, 2심도 무기징역
- “칼로 회 떠서 389조각”…JMS 폭로 김도형 교수 생명 위협 커져
- 중국인도 아닌데 김치를 '파오차이'…'평양 누나' 노림수는?
- '만족 못하면 등록금 다 돌려준다”…국내 첫 환불제 도입한 '이 대학'
- 장경태 “尹, 화동 볼에 입맞춰…미국선 성적 학대로 간주”
- '청산가리 10배 독'…맹독성 ‘파란선문어’ 결국 동해까지 왔다
- 압구정 재건축 '최고 70층' 파노라마 스카이라인 뽐낸다
- '여행 간 사이 내 외제차 사라져'…이웃 주민이 몰래 팔았다
- '시어머니 구박에…' 이불로 살해 시도한 며느리, 영장 기각 왜?
- 전 여친 차 부수고 감금·폭행한 30대 男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