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알파TV 신규 라인업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인 '암기왕 김탠탠', '주상전하', '걔꿀알바 대작전'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암기왕 김탠탠은 신한투자증권 입사 4년차 김태은 아나운서 부캐(부캐릭터) 김탠탠이 각 부서의 프로들을 만나 증권사의 업무를 알아보고 투자에 대한 지식을 배우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인 ‘암기왕 김탠탠’, ‘주상전하’, ’걔꿀알바 대작전’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주상전하(주식시장 상황을 전하다)는 리서치센터의 보고서를 작성한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해 산업 및 업종 전망, 톱픽(Top pick) 종목 등 어려운 개념을 쉽게 설명해 주는 투자전략 콘텐츠다. 경제방송 앵커 출신 전세원 책임연구원과 보고서를 직접 작성한 애널리스트가 대담을 통해 깊이와 재미를 더했다.
걔꿀알바 대작전은 투자에 필요한 시드머니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돈과 노동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체험형 콘텐츠다. 타조 농장, 민속촌 등 이색 아르바이트를 통해 색다른 체험을 하고, 돈을 어떻게 가치 있게 투자해야 하는지 등에 관해 신한투자증권 프로들과 담백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유튜브 알파TV 개편을 통해 펀(Fun)요소를 가미했다”며 “향후에도 시청자 눈높이에 맞는 다채롭고 유익한 투자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도 30억 피해…SG폭락 ‘주가조작 조사’ 본격화
- 수십년째 2000원 핫도그세트…코스트코 왕국 마진율 15%의 비밀
- 임영웅이라는 장르…슬픔의 카타르시스
- “메뉴 개발비 원래 8000만원인데…” 백종원 예산시장 재정비
- 식판 뺏고 발로 밀기까지…어린이집서 장애아동 학대 의혹
- "누가 봐도 샤넬은 싫어.." 로고 없는 '조용한' 명품 뜬다
- '반도체 적자' 먹구름…삼성전자·SK하이닉스 '추가 감산설' 솔솔
- 단톡방에 올라온 "ㅂㅅ"…법원 "욕설 아닌 부정적 감정" 판단[사사건건]
- 퍼스트리퍼블릭 주가 50% 폭락…은행 위기 안 끝났다(종합)
- "돈 안주면 신고한다"…동료 PC 해킹해 협박한 경찰 간부[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