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고객사, 여전히 높은 수준 재고 보유" -SK하이닉스 컨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객사 재고는 전반적으로 줄고 있지만 일부 고객은 높은 수준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다. 내년에 제한적인 공급 증가를 감안해 안전재고 보유 정책을 유지하는걸로 생각한다. 고용량 중심 DDR5 제품 등이 실수요 베이스로 증가하고 있지만 DDR4는 재고때문에 2분기 수요는 여전히 약세다. 1분기 비트그로스(비트 단위로 환산한 메모리 공급 증가량) 감소분은 재고 조정에 따른 과도한 하락이라고 보고 2분기 비트그로스가 늘어나는 게 정상적인 과정이 될 것으로 본다."
SK하이닉스(000660) 1분기 컨퍼런스 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영지 김응열 기자] “고객사 재고는 전반적으로 줄고 있지만 일부 고객은 높은 수준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다. 내년에 제한적인 공급 증가를 감안해 안전재고 보유 정책을 유지하는걸로 생각한다. 고용량 중심 DDR5 제품 등이 실수요 베이스로 증가하고 있지만 DDR4는 재고때문에 2분기 수요는 여전히 약세다. 1분기 비트그로스(비트 단위로 환산한 메모리 공급 증가량) 감소분은 재고 조정에 따른 과도한 하락이라고 보고 2분기 비트그로스가 늘어나는 게 정상적인 과정이 될 것으로 본다.”
…SK하이닉스(000660) 1분기 컨퍼런스 콜.
최영지 (yo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도 30억 피해…SG폭락 ‘주가조작 조사’ 본격화
- 수십년째 2000원 핫도그세트…코스트코 왕국 마진율 15%의 비밀
- 임영웅이라는 장르…슬픔의 카타르시스
- “메뉴 개발비 원래 8000만원인데…” 백종원 예산시장 재정비
- 식판 뺏고 발로 밀기까지…어린이집서 장애아동 학대 의혹
- "누가 봐도 샤넬은 싫어.." 로고 없는 '조용한' 명품 뜬다
- '반도체 적자' 먹구름…삼성전자·SK하이닉스 '추가 감산설' 솔솔
- 단톡방에 올라온 "ㅂㅅ"…법원 "욕설 아닌 부정적 감정" 판단[사사건건]
- 퍼스트리퍼블릭 주가 50% 폭락…은행 위기 안 끝났다(종합)
- "돈 안주면 신고한다"…동료 PC 해킹해 협박한 경찰 간부[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