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도 '뉴캐슬전 대패' 사과... "표 환불해 드리겠다" 토트넘 소식 공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도 대패에 대한 책임을 함께 했다.
토트넘은 25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선수들이 뉴캐슬전에 온 팬들에게 메시지를 남겼다'며 선수단 사과문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손흥민(토트넘)도 대패에 대한 책임을 함께 했다.
토트넘은 25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선수들이 뉴캐슬전에 온 팬들에게 메시지를 남겼다'며 선수단 사과문을 올렸다.
이어 "팬들의 좌절과 분노를 이해한다. 우리는 충분히 좋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 말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걸 안다. 그러나 우리를 믿어달라. 이런 패배는 상처다"고 적었다.
토트넘은 지난 뉴캐슬과 경기서 무기력한 모습이 이어지며 1-6으로 완패했다.
특히 토트넘은 "홈과 원정에서 응원에 감사하며 그런 마음으로 세인트 제임스 파크 매치 티켓을 모두 환불해주고 싶다. 이것이 지난 일요일에 일어난 것을 바꾸지 못할 거라는 걸 알고 있다. 목요일 밤에 있는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에서 모든 걸 쏟을 것이다. 당신들의 응원은 우리에게 모든 걸 의미한다. 함께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며 사과문을 마쳤다.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경기를 관람한 토트넘의 원정팬들은 7일 이내에 티켓값을 환불받을 수 있다.
또 토트넘은 "구단은 국내 및 해외 팬들을 위해 훨씬 더 많은 팬 참여와 광범위한 대표성을 띌 새로운 FAB의 세부 내용을 공개하게 돼 기쁘다. FAB를 통해 클럽 의사 결정 과정에서 팬들의 자문을 받고, 지속적으로 정보를 얻고 팬들의 견해를 고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발표했다. 팬 자문위원회를 만든다는 이야기였다.
이와 함께 팬 자문 위원회도 새로이 만든다. 토트넘은 이어진 공식 성명에서 "구단은 국내 및 해외 팬들을 위해 훨씬 더 많은 팬 참여와 광범위한 대표성을 띌 새로운 FAB의 세부 내용을 공개하게 돼 기쁘다. FAB를 통해 클럽 의사 결정 과정에서 팬들의 자문을 받고, 지속적으로 정보를 얻고, 팬들의 견해를 고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발표했다.
FAB는 시즌권 보유자와 국내외 공식 서포터즈 클럽 회원들, 원 훗스퍼 멤버스(One Hotspur Members) 등이 지원할 수 있다. 그들은 토트넘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FAB의 대표자는 1년에 4번 클럽 이사회 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손흥민은 토트넘의 발표를 자신의 공식 채널에 공유했다. 뉴캐슬전 대패에 대해 사과 의사를 간접적으로 팬들에게 전했다. / 10bird@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