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 美 인디카랩스와 협력…'루닛스코프' 유통망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닛은 인공지능(AI)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플랫폼 '루닛 스코프'를 활용한 통합 디지털 병리 A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인디카랩스와 협력관계(파트너십)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인디카랩스는 디지털 병리 이미지 관리 플랫폼 HALO AP에서 루닛 스코프를 적용한 통합 디지털 병리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닛은 인공지능(AI)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플랫폼 '루닛 스코프'를 활용한 통합 디지털 병리 A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인디카랩스와 협력관계(파트너십)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인디카랩스는 미국 뉴멕시코주 앨버커키 소재의 디지털 병리 소프트웨어 및 이미지 분석 기업이다. 디지털 병리 연구 분야의 글로벌 대표주자로 꼽힌다고 했다. 인디카랩스는 디지털 병리 플랫폼 'HALO AP'를 비롯해 'HALO AI' 'HALO Link' 등 다양한 조직 분석 도구를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루닛은 비소세포폐암의 바이오마커인 PD-L1을 검출 및 분석하는 '루닛 스코프 PD-L1'을 포함한 다양한 AI 병리분석 솔루션을 인디카랩스에 제공하게 된다. 인디카랩스는 디지털 병리 이미지 관리 플랫폼 HALO AP에서 루닛 스코프를 적용한 통합 디지털 병리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티븐 하사겐 인디카랩스 대표는 "디지털 병리학과 인공지능의 결합으로 환자의 치료 개선이 인디카랩스의 핵심 목표"라며 "이번 루닛 AI 병리분석 솔루션과 HALO AP의 통합 솔루션이 연구자의 결정에 도움을 주는 훌륭한 도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 스코프 제품의 유통망 확대 등 사업 다각화를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맺었다"며 "인디카랩스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세계 연구실 및 병리과 전문의들이 루닛 스코프를 통해 개선된 워크플로우(작업 흐름)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압구정 현대' 50층 아파트로 변신…'서울 랜드마크' 된다
- "7년 기다렸다"…'최고 인기' 벤츠 車 드디어 돌아온다
- 200만원 항공권 취소했더니…'청천벽력' 같은 답변 돌아왔다
- GD 살던 집 옆골목 들어서니…'뜻밖의 광경'
- "프랑스가 낳고 중국이 키웠다"…시총 670조 뚫은 '이 회사'
- "1년간 치밀한 계획"…'청담동 주식 부자' 부모 살인사건 전말
- "日 AV 데뷔해라" 발끈하던 하연수, 그라비아 모델 데뷔
- "BTS 지민 닮고 싶어"…12번 성형한 캐나다 배우 수술 중 사망
- 반려견 덕에 장기기증자 찾았다…기적 같은 사연
- "아, 애플 주식 살 걸!"…'전설적 투자자' 피터 린치의 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