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기, 퇴출 후 美 아닌 한국서 포착…"럭셔리 차 타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조형기가 한국에서 포착됐다.
이어 한지일은 "영화배우 탤런트 조형기 아우. 오랜만에 만난 조형기 아우. '형, 걸음걸이도 시원찮은데 고집부리지말고 제가 집까지 모셔다 드릴께요' 실갱이 끝에 어쩔 수 없이 편하게 집앞에 도착했네요. 고맙다"라고 적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지일 옆에는 운전대에 앉아 있는 조형기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조형기는 최근 미국서 포착돼 화제를 모았고, 다시 한국서 근황이 포착돼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배우 조형기가 한국에서 포착됐다.
24일 배우 한지일은 "럭서리 차 타고 건국대학에서 발산 집까지 호강"이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한지일은 "영화배우 탤런트 조형기 아우. 오랜만에 만난 조형기 아우. '형, 걸음걸이도 시원찮은데 고집부리지말고 제가 집까지 모셔다 드릴께요' 실갱이 끝에 어쩔 수 없이 편하게 집앞에 도착했네요. 고맙다"라고 적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지일 옆에는 운전대에 앉아 있는 조형기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조형기는 최근 미국서 포착돼 화제를 모았고, 다시 한국서 근황이 포착돼 눈길을 끈다.
앞서 지난 1월 MBC '라디오스타'(이하 '라스') 800회 특집 게스트로 출연한 이경규 방송에 모자이크 처리돼 등장했다. 이경규가 월드컵 추억을 전하던 중 2002년 MBC '일밤' 코너 '이경규가 간다' 방송장면이 자료화면으로 등장했다. 한국 대 포르투갈전을 직관하던 이경규 옆에 모자이크로 철저히 처리된 인물이 바로 조형기 였던 것.
MBC 측이 "심의 대상 연예인이 맞다"고 확인하면서 조형기의 충격적인 방송 퇴출 이유와 최근 미국에서 포착된 근황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22년 10월 한 네티즌은 "조카가 필라델피아 한인타운 푸드코트에서 주변 사람들이 웅성거려서 누구인가 사진찍어서 물어보길래 알려줬다"며 "유튜브 하더니만 욕만 먹어서 접고 한국 떠서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사는것 같다. 주변 사람들이 자주 본다고 한다"고 사진과 함께 목격담을 전했다.
조형기가 방송 활동을 멈춘 이유는 30여 년 전 사건 때문. 그는 1991년 8월 3일 음주운전으로 30대 여성을 들이받아 숨지게 했다. 이후 사체를 도로 옆 숲에 유기하고 차에서 잠들었다가 뒤늦게 출동한 경찰에 의해 체포돼 충격을 안겼다. 조형기는 대법원에서 음주로 인한 심신 미약을 양형 이유로 징역 5년을 선고받았으나, 구속 2년만인 1993년 정부의 가석방 조치로 석방됐다.
당시엔 인터넷 보급 등의 영향으로 크게 알려지지 않았고 조형기는 오히려 복역 후 드라마 영화 각종 예능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전성기를 누리기도 했다.
하지만 2010년대 중반 들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조형기 사건이 재조명됐고, 결국 조형기는 2017년 예능프로그램 '황금알1'을 끝으로 방송가를 떠났다.
narusi@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세원 거액 유산? 10원도 없어..저렴한 비즈니스 호텔서 생활"('뒤통령')[종합]
- 차은우·산하, 故 문빈에 남긴 마지막 편지 "왜 이리 그립고 후회되는지" [SC이슈]
- '38세' 보아, 청첩장 공개 "서로 이해하고 사랑할게요"
- 前 걸그룹 멤버 지지, 연인과 숨진 채 발견..태국 발칵
- '강원래♥' 김송, '故 최진실 딸' 최준희 SNS 일부러 들어가 인사 "인형♥" 칭찬 세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