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첨단기업 19억 달러 투자유치...尹 "아낌없는 지원"
수소와 반도체, 친환경 분야의 미국 여섯 개 첨단기업이 우리나라에 총 19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워싱턴에서 열린 투자신고식에서 넷플릭스의 25억 달러 투자 결정에 대규모 투자에 깊이 감사하다면서, 바이든 대통령과 한미정상회담을 통해 첨단산업 공급망 협력과 첨단 과학기술 협력을 더 굳건히 할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한국에 마음껏 투자하고 큰 성공을 거두도록 규제 개선과 인센티브 등 아낌없는 지원으로 세계 최고의 투자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 참석해 반도체와 전기차, 배터리와 인공지능 등 미래 첨단산업 분야에 대한 주요 기업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미국 측에서는 퀄컴과 램리서치, IBM과 구글, 테슬라, 모더나의 CEO 등이 대거 참석했고, 우리나라에서도 삼성전자와 SK, 현대차와 LG 등 주요 그룹 대표들이 자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미국이 핵심·원천기술 강국이고 한국은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제조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양국 기업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한미 첨단산업 포럼에서 축사를 통해 반도체와 배터리 등 분야에서 양국이 어떻게 협력할지도 언급했습니다.
YTN 조은지 (zone4@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단 군벌 한쪽이 보건연구소 장악...생물학적 재해 위험"
- [자막뉴스] '필사의 대탈출' 전 세계 하늘·바다 전부 열렸다
- "바쁠 때 일하고 몰아서 쉬라"던 고용노동부...연차 사용률은 '꼴찌'
- 손님맞이 분주한 질 바이든 여사...미리 보는 국빈 만찬
- '삼성에 맞불' 애플 아이폰15에 '역대급 카메라' 장착?
- 러, 우크라 향한 무차별 폭격...놀란 동맹국 "전투기 작전 시작" [지금이뉴스]
- "미국, 러시아 본토 공격에 미사일 제한 해제"...강력한 대북 메시지
- "손 말리다 세균 묻히는 꼴"…손 건조기 비밀 폭로한 英 과학자
- '자사주 매입' 삼성전자 급등...코스피 상승 마감
- "학생 시위로 최대 54억 피해"...동덕여대, 변상은 누가?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