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신형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이하 벤츠)가 프리미엄 중형세단 이(E) 클래스 신형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이(E) 클래스'를 26일 자정(한국시간) 공개했다.
벤츠의 핵심 모델 이-클래스는 1946년 출시 이후 전세계적으로 1700만대 이상 판매된 벤츠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모델 시리즈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이 클래스(W214)'는 10세대 이 클래스의 출시 이후 7년 만에 출시되는 모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이하 벤츠)가 프리미엄 중형세단 이(E) 클래스 신형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이(E) 클래스’를 26일 자정(한국시간) 공개했다.
벤츠의 핵심 모델 이-클래스는 1946년 출시 이후 전세계적으로 1700만대 이상 판매된 벤츠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모델 시리즈이다. 벤츠의 상징이기 때문에 ‘브랜드의 심장’으로 여겨지는 차량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이 클래스(W214)’는 10세대 이 클래스의 출시 이후 7년 만에 출시되는 모델이다. 기존 벤츠에 최첨단 디지털 경험을 결합했다. 디지털 기반의 최첨단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돼있다.
더 뉴 이 클래스는 3박스 세단 형태로,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긴 보닛, 더 길어진 휠베이스와 보닛 위 파워돔이 외관상 특징이다. 벤츠는 “전통과 현대를 동시에 보여주는 전면부는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돼그릴과 헤드램프 구간이 하나로 이어져있다. 엘이디 고성능 헤드램프가 적용되며 디지털 라이트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최우리 기자 ecowoori@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단독] 쿠팡 배송 못 받아도 놀라지 마세요…기사들 앱 ‘먹통’
- “김건희 여사에게 넷플릭스 투자 과정 보고” 대통령실이 밝혀
- 수단 교민들 “총·포격 소리 가득…수송기 보고 ‘살았다’ 안도”
- 동료 밥 훔쳐먹고 묵비권을? 시민들이 변호 나선 ‘베테랑 견찰’
- 동아제약 ‘챔프시럽’ 품질 부적합…제조·판매·사용중지
- 한-미, 핵우산 성명 추진…우크라 무기 지원도 담기나
- 바이든·트럼프 다시 붙나…미국 유권자들 벌써 피로감 호소
- ‘스쿨존 교통사고’ 양형기준 확정…음주 뺑소니 최대 26년형
- WP, 윤 “일본 무릎” 인터뷰 원문 공개…주어는 ‘윤 대통령’
- 100년 전 일본이 파묻은 ‘왕의 계단’ 세상 밖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