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내아이돌', 프랑스 칸 시리즈 스크리닝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드라마 '짠내아이돌'이 프랑스 칸 시리즈에서 뜨거운 현지 반응을 이끌었다.
'짠내아이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지원하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연계 해외유통지원사업에 선정돼 지난 18일(현지시간) 프랑스 칸 현지에서 코리아 스페셜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 관객 및 드라마 시리즈 관계자들에게 작품을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지서 뜨거운 반응 이끌어
웹드라마 ‘짠내아이돌’이 프랑스 칸 시리즈에서 뜨거운 현지 반응을 이끌었다.
‘프랑스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이하 칸 시리즈)은 전 세계 드라마와 시리즈 콘텐츠를 대상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의 드라마 축제다.
‘짠내아이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지원하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연계 해외유통지원사업에 선정돼 지난 18일(현지시간) 프랑스 칸 현지에서 코리아 스페셜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 관객 및 드라마 시리즈 관계자들에게 작품을 알렸다.
해당 작품은 역주행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지만, 아직 정산을 받지 못해 생활고에 시달리는 K-POP 인기 그룹 내 비인기 멤버의 처절한 생존기를 그린 코미디 드라마로 아스트로 출신 라키(박민혁)가 주연을 맡았다. 라키 문지후 최성민 이상 디모데 외에도 2017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미’ 출신 배우 이수연 등이 출연한다.
스크리닝 발표 연사로 칸 시리즈에 참석한 ‘짠내아이돌’ 제작자 박병건 피에이치이엔엠(PH E&M) 대표이사는 “미디어업계 종사자들의 꿈의 무대라 불리는 프랑스 칸 시리즈에 참여하여 기쁘다”며 “한국 콘텐츠가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사랑받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짠내아이돌’은 지난해 4월 국내 OTT를 통해 공개됐다. 이후 ‘미국 LA웹페스트’ 작품상 대상을 포함해 ‘아시아웹어워즈’ ‘서울웹페스트’에서 작품상, 남우주연상 등을 수상했고 국제 웹시리즈 6관왕, 국내 OTT 웹드라마 부문에서 1위를 하는 등 작품성을 입증했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장원·배다해, 자연 유산 고백 "심장 소리 못 들었다" ('동상이몽2')
- 최수종 "내복, 고무줄 갈아 15년 입어" ('라스')
- "효도는 집·차 아냐"…윤지성, MZ세대 효자 눈도장 ('효자촌')
- 언니들이 돌아온다…'댄스가수 유랑단', 5월 25일 첫 방송
- 불후의 명곡 PD "임영웅 댄스 무대, 2주 동안 설득"
- 박지민 아나운서, 반말·비속어 진행 사과 "불편 드려 죄송"
- '8년 열애' 배두훈·강연정, 웨딩 화보 공개 "축하 부탁"
- BTS 슈가, 美 '지미 팰런쇼' 출격...신곡 퍼포먼스 공개
- 송가인, 고향 진도에 500만 원 쾌척..."소중히 쓰이길"
- 나캠든 소속사 "부친 부적절 발언 확인…당사자 극심한 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