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BBC "손흥민 올시즌 형편없어" 평가

이홍라 기자 2023. 4. 25. 19: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공영방송 BBC가 토트넘 홋스퍼의 부진을 분석하는 기사에서 손흥민을 언했다.

25일(한국시각) BBC는 "올시즌 손흥민의 실력은 평소 보여줬던 높은 수준에 비해 매우 형편없다"고 평가했다.

BBC는 토트넘의 선수 보강 실패가 부진 원인 중 하나라고 분석했다.

BBC는 "손흥민의 계약기간은 오는 2025년까지"라면서 "올시즌 그의 실력은 평소 보여줬던 높은 수준에 비해 매우 형편없다"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공영방송 BBC가 "올시즌 손흥민의 실력은 평소 보여줬던 높은 수준에 비해 매우 형편없다"고 평가했다. 사진은 올시즌 토트텀 홋스퍼 선수들 모습. /사진=로이터
영국 공영방송 BBC가 토트넘 홋스퍼의 부진을 분석하는 기사에서 손흥민을 언했다.

25일(한국시각) BBC는 "올시즌 손흥민의 실력은 평소 보여줬던 높은 수준에 비해 매우 형편없다"고 평가했다.

BBC는 토트넘의 선수 보강 실패가 부진 원인 중 하나라고 분석했다. 지난해 토트넘은 선수 영입을 위해 많은 자본을 투자했다. 공격수 히샬리송, 미드필더 이브 비수마 등을 영입했으나 활약이 미미했다. BBC는 "구단이 요구하는 기준에 못 미치는 선수는 많지만 선수단 리빌딩을 위해 이적료를 마련할 선수는 몇 명이나 되냐"고 반문했다.

손흥민도 언급됐다. BBC는 "손흥민의 계약기간은 오는 2025년까지"라면서 "올시즌 그의 실력은 평소 보여줬던 높은 수준에 비해 매우 형편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심지어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떠난 것과 관련해 '내가 팀을 많이 돕지 못해서 그랬다', '책임감을 느낀다'는 말도 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23골로 공동 득점왕에 올랐던 손흥민이 올시즌에는 8골 4도움으로 부진하자 많은 이적료를 받기 쉽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로 풀이된다.

토트넘은 16승5무11패 승점 53으로 리그 5위다. 4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18승5무7패, 승점 59)와의 격차 6점이다.

이홍라 기자 hongcess_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