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서 ‘화학산 고산 철쭉제’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화순군이 오는 29일 청풍면 화학산 정상 일원에서 '제15회 화학산 고산 철쭉제'를 개최한다.
강병옥 청풍면 청년회장은 "4년 만에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이 방문해 화학산의 좋은 기운을 받고 희귀종인 고산 철쭉을 감상하며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20년 이후 개최하지 못하다가 4년 만에 재개된다.
해마다 화학산 등산로 입구에서 개최해 왔던 철쭉제는 올해는 많은 주민들과 상춘객들이 보다 가까운 위치에서 고산 철쭉을 감상하면서 산신제와 각종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금성산 풍력발전 1호기 아래에서 개최된다.
오는 29일 오전 10시 20분에 면민 화합과 번영을 기원하는 산신제에 이어 11시에 기념식이 진행된다. 각종 축하공연과 경품 추첨 등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며 축제 시기에 고산 철쭉이 만개해 장관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강병옥 청풍면 청년회장은 “4년 만에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이 방문해 화학산의 좋은 기운을 받고 희귀종인 고산 철쭉을 감상하며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화순)|김민영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은형♥’ 강재준 22kg↓ “108→86kg, 목표까지 3kg 남아” (종합)[DA★]
- 천우희 이런 모습 처음…카지노 씹어먹네 (이로운 사기)
- [단독] 강수정 ‘편스토랑’ 첫 출격…홍콩집+요리실력 공개
- 김용만, 꼭 경찰 제복을 입어야만 했을까 [DA:스퀘어]
- 갈소원, 운동도 잘하는 예승이…‘넷볼’ 금메달 [DA★]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