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안전한 농 작업위해 농업기계 현장실무교육은 필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m2477@naver.com)]경북 군위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농기계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임대 농기계 사용자 130여명을 대상으로 트랙터와 농업용 굴삭기 현장실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농업기계 현장실무교육은 '농기계 임대사업 시행지침'에 따라 임대 농기계를 사용 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안전사고 예방 및 고장률 감축을 위해 반드시 농업기계현장실무교육 이수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종근 기자(=군위)(kbsm2477@naver.com)]
경북 군위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농기계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임대 농기계 사용자 130여명을 대상으로 트랙터와 농업용 굴삭기 현장실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총 8회 실시한 이번 교육은 농기계 사고 사례, 안전사고 예방교육, 트랙터 및 농업용 굴삭기 조작 현장 교육으로 실시했다.
교육 농업인 대상으로 2023년 농기계 임대료, 임대 농기계 택배서비스, 농작업 대행작업 등 농기계임대사업 전반에 대해 교육했다.
농촌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발생한 일손 부족현상으로 농기계 사용이 늘고 있지만 농기계는 면허가 필요 없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지만 각종 안전사고에 취약한 실정이다.
농업기계 현장실무교육은 ‘농기계 임대사업 시행지침’에 따라 임대 농기계를 사용 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안전사고 예방 및 고장률 감축을 위해 반드시 농업기계현장실무교육 이수해야 한다.
농업기계 현장실무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회용 소장은 “농기계 안전사고는 사망률이 높은 편으로 안전의식과 관련한 교육 이수가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 사고율을 최소화하기 위해 농기계 안전의식 등 관련 교육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박종근 기자(=군위)(kbsm2477@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명' 간 신경전 벌어진 민주당 원내대표 후보 토론회
- 민주당·정의당 "27일 쌍특검 패스트트랙 발동"
- 서울신보 콜센터 노동자들 집단 단식 농성 돌입…"가족들 눈물 뒤로하고 나왔다"
- 가계 신용대출 연체율 2월 들어 급등…은행 대출 연체율 2년來 최고
- 병원, 과잉 진료 유도하면 피해는 국민이 입는다
- WP "윤 대통령 가장 분열적 행보는 젠더"
- 尹 "100년 전 일로 日 무릎꿇어? 받아들일 수 없다"…때아닌 '주어' 논란
- '미국 우선주의' 직면한 초라한 '한미동맹'
- '尹 WP 인터뷰' 박홍근 "日총리 말인 줄, 무책임·몰역사적"
- "윤 대통령에게 전쟁 불사할 권한 위임한 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