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품아' 단지 속속 분양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단지 인근에 호수공원이 있는 '호품아(호수 품은 아파트)' 단지가 관심을 끌고 있다.
주변에 운천호수공원이 있다.
용지호수공원이 가까이에 있다.
성성호수공원과 노태공원, 백석공원 등이 인접해 있는 충남 '천안백석센트레빌파크디션'도 호수 품은 단지로 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지 인근에 호수공원이 있는 ‘호품아(호수 품은 아파트)’ 단지가 관심을 끌고 있다. 호수 인접 단지는 주거 환경이 쾌적한 데다 최근 부동산 하락기 속에서도 거래가격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HL디앤아이한라가 전북 군산시 지곡동에 지을 ‘군산한라비발디더프라임’(투시도) 견본주택을 오는 28일 열고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총 633가구(전용면적 84~258㎡) 규모로 조성된다. 257만㎡ 규모의 은파호수공원이 바로 옆에 있다. 군산의료원, 롯데마트, CGV, 군산예술의전당 등도 가깝다. 인근에 군산초, 동산중 등이 있다.
GS건설이 광주광역시 서구 옛 호남대 쌍촌캠퍼스 부지에 선보이는 ‘상무센트럴자이’도 다음달 분양한다. 주변에 운천호수공원이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경남 창원시 성산구 신월동에 짓는 ‘창원신월아이파크’는 다음달 공급 예정이다. 신월2구역 재건축을 통해 조성되는 단지로, 총 1509가구 중 14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용지호수공원이 가까이에 있다.
성성호수공원과 노태공원, 백석공원 등이 인접해 있는 충남 ‘천안백석센트레빌파크디션’도 호수 품은 단지로 꼽힌다. 동부건설이 다음달 358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압구정 현대' 50층 아파트로 변신…'서울 랜드마크' 된다
- "7년 기다렸다"…'최고 인기' 벤츠 車 드디어 돌아온다
- 200만원 항공권 취소했더니…'청천벽력' 같은 답변 돌아왔다
- 지드래곤 살던 집 옆골목 들어서니…'뜻밖의 광경' 펼쳐졌다 [현장+]
- "프랑스가 낳고 중국이 키웠다"…시총 670조 뚫은 '이 회사'
- "1년간 치밀한 계획"…'청담동 주식 부자' 부모 살인사건 전말
- "日 AV 데뷔해라" 발끈하던 하연수, 그라비아 모델 데뷔
- "BTS 지민 닮고 싶어"…12번 성형한 캐나다 배우 수술 중 사망
- 반려견 덕에 장기기증자 찾았다…기적 같은 사연
- "아, 애플 주식 살 걸!"…'전설적 투자자' 피터 린치의 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