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사회생활 뉴비 프로젝트 운영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동구는 청년·일반인 구직자, 취업 준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대비 전문교육 프로그램 사회생활 뉴비(Newbie·초보자와 신참)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사회생활 뉴비 프로젝트는 광주광역시 시민참여예산사업 일환으로 구직자들의 원활한 사회진출을 돕고자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구직자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통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는 청년·일반인 구직자, 취업 준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대비 전문교육 프로그램 사회생활 뉴비(Newbie·초보자와 신참)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사회생활 뉴비 프로젝트는 광주광역시 시민참여예산사업 일환으로 구직자들의 원활한 사회진출을 돕고자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구직자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통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뉴비 프로젝트 참여자는 5~6월 두 달간 전문강사진으로부터 ▲기본소양 교육 ▲전략적 면접기법 ▲기업면접 분석 등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광주시민(청년·일반 구직자)은 내달 8일까지 동구평생학습관 방문 또는 동구 두드림으로 접수하면 된다. 강좌는 내달 중 개강하며, 강사진은 조선이공대 취업 관련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효성 있는 취·창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도나도 미국으로"…주식·코인, 투자자금 해외 이전 급증
- 삼성 '갤럭시링2' 내년 상반기 조기 출시 여부 주목
- TSMC, 미국 현지 직원들과 문화 갈등...차별 혐의로 피소까지
- [AI브리핑] "2027년 AI 데이터센터 40% '전력 부족' 비상"
- 인터넷은행, 소상공인 대출 부실 딜레마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