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산경남서 첫 삼관경주 '포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035sdj@naver.com)]막대한 상금과 최고 혈통의 3세 경주마들이 출전을 예고한 가운데 올해 삼관경주의 첫 번째 무대인 제19회 KRA컵마일(GII) 대상경주가 오는 30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열린다.
서울과 부산경남의 최고 3세마들이 출전하는 삼관경주의 1관문이 부산경남에서 열리는 것을 기념해 특별 게스트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송대영 본부장을 초대해 KRA컵마일 경주의 의의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도 나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석동재 기자(=경남)(035sdj@naver.com)]
막대한 상금과 최고 혈통의 3세 경주마들이 출전을 예고한 가운데 올해 삼관경주의 첫 번째 무대인 제19회 KRA컵마일(GII) 대상경주가 오는 30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열린다.
삼관경주는 총 상금만 24억 원이 걸린 대상경주로 KRA컵마일(GII‧4월·1600m·7억), 코리안더비(GI‧5월·1800m·10억),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II·7월·2000m·7억) 등 3개 대회로 펼쳐진다. 3개 대상경주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경주마는 최우수 3세마에 등극해 1억 원의 인센티브도 받는다.
특히 한국마사회 경마방송에서는 더욱더 특별해진 방송을 준비했다. 출전 경주마의 새벽 훈련 분석, 말관계자 인터뷰, 경주 당일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방송 콘텐츠를 유트브 한국마사회 경마방송(KRBC)에서 라이브로 발 빠르게 전한다.
대표적 라이브 콘텐츠는 한국경마 최초 여성 경마중계 아나운서 김수진 아나운서와 전문 해설가가 함께 새벽 6시에 시작하는 새벽 훈련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모닝트랙’이 마련된다.
경마방송 측은 경주마 새벽 훈련 모습이 가장 잘 보이는 경주로 4코너 주변에 오픈 스튜디오를 설치해 출전 경주마의 훈련 상태와 말관계자 인터뷰를 오는 27일 유튜브로 생중계 할예정이다.
이 외에도 오는 26일께 대상경주 출전마의 게이트 번호를 뽑는 추첨식과 30일에는 경주 전후 다양한 표정이 살아 숨쉬는 현장을 전한다.
서울과 부산경남의 최고 3세마들이 출전하는 삼관경주의 1관문이 부산경남에서 열리는 것을 기념해 특별 게스트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송대영 본부장을 초대해 KRA컵마일 경주의 의의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도 나눈다.
경마방송에서 이렇게 유튜브를 통해 특별 방송을 만드는 이유는 경주 그 너머에 있는 현장의 생생한 훈련 모습과 스포츠맨십을 다양하게 전함으로써 경마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주요 프로그램 외에도 마사회 특별 프로그램과 경마 유튜버들의 채널을 통해서도 삼관경주 관련 콘텐츠는 쏟아지고 있다. 이들의 활약으로 시청자들과 누리꾼들은 역대 가장 실감나는 삼관경주를 즐기게 될 전망이다.
[석동재 기자(=경남)(035sdj@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명' 간 신경전 벌어진 민주당 원내대표 후보 토론회
- 민주당·정의당 "27일 쌍특검 패스트트랙 발동"
- 서울신보 콜센터 노동자들 집단 단식 농성 돌입…"가족들 눈물 뒤로하고 나왔다"
- 가계 신용대출 연체율 2월 들어 급등…은행 대출 연체율 2년來 최고
- 병원, 과잉 진료 유도하면 피해는 국민이 입는다
- WP "윤 대통령 가장 분열적 행보는 젠더"
- 尹 "100년 전 일로 日 무릎꿇어? 받아들일 수 없다"…때아닌 '주어' 논란
- '미국 우선주의' 직면한 초라한 '한미동맹'
- '尹 WP 인터뷰' 박홍근 "日총리 말인 줄, 무책임·몰역사적"
- "윤 대통령에게 전쟁 불사할 권한 위임한 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