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글로벌, ‘티아이코퍼레이션’ 흡수합병…커머스 사업 확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B글로벌이 자회사인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기업 '티아이코퍼레이션'을 합병하며 커머스 사업 확장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다.
HLB글로벌은 25일 공시를 통해 자회사인 티아이코퍼레이션을 무증자방식으로 흡수합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합병이 완료되면 비상장법인인 티아이코퍼레이션은 HLB글로벌의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로 재편될 예정이다.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는 티아이코퍼레이션 대표직을 맡았던 오태인 사장이 총괄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LB글로벌이 자회사인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기업 '티아이코퍼레이션'을 합병하며 커머스 사업 확장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다.
HLB글로벌은 25일 공시를 통해 자회사인 티아이코퍼레이션을 무증자방식으로 흡수합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합병계약일은 오는 27일이며 합병기일은 7월 1일이다. 합병이 완료되면 비상장법인인 티아이코퍼레이션은 HLB글로벌의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로 재편될 예정이다.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는 티아이코퍼레이션 대표직을 맡았던 오태인 사장이 총괄할 예정이다. 오 사장은 광고대행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10여개의 브랜드를 기획 및 론칭하고 성공시킨 마케팅 전문가다. HLB글로벌은 자회사 프레시코, HLB생활건강 등을 통해 항산화건강음료 '아임얼라이브콤부차', '엘리샤코이' 등 식음료사업과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는 HLB그룹의 대표 B2C 기업이다. 지난 1월 소비재 직접판매(D2C)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티아이코퍼레이션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
D2C는 중간 유통 단계를 없애고 온라인몰 등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가격 경쟁력이 높다. 2019년 설립된 티아이코퍼레이션은 남성 향수 '조마드', EMS 마사지기 '셀프리쉬', 차량 용품 '카밈', 영유아 방문미술 교육 브랜드 '파파덕' 등을 연이어 자사 온라인몰에 성공적으로 론칭해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티아이코퍼레이션의 2022년말 기준 매출액은 252억원, 영업이익은 41억원 규모로, 최근 3년간 연평균성장률이 50%에 달하고 있다. 올해 매출액 목표는 약 500억원이며 영업이익 목표는 60억원이다. 1분기가 지난 시점인 현재 매출과 영업이익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HLB글로벌은 이번 합병을 통해 재무구조 개선과 경영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한편 브랜드 확장을 적극 지원해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를 국내 대표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티아이코퍼레이션의 경우 애그리게이터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높게 측정되고 있다. 티아이코퍼레이션의 신규 브랜드 론칭 성공 확률은 95%에 달한다. HLB글로벌 측은 "티아이코퍼레이션이 보유한 D2C 판매 노하우에 HLB글로벌의 브랜드 가치 평가 노하우를 더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광재 HLB글로벌 대표는 "양 사가 모두 B2C 분야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해 다년간 운영해온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만큼 합병 후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은 물론 마케팅 역량도 크게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는 흑자 턴어라운드 원년을 목표로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강민성기자 km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지민 닮으려 했던 캐나다 배우, 성형수술 중 한국서 사망
- "한국 신인배우 발굴 관심 가져달라"…김여사, 넷플릭스 책임자와 접견
- "변기통에 머리 넣었다, 사실 아냐" 표예림 학폭 지목 여성 반박…장문의 글
- `성매매` 출소한 승리 "이게 한국 스타일"…`소주병 묘기` 선보여
- 사랑한다며 흉기·속옷 사진…"극심한 공포감" 준 60대 스토커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