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야놀자 손잡고 '커넥트파이 클라우드'설립··· 지속 가능한 프롭테크 생태계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솔루션 기반 공간 디벨로퍼 SK디앤디가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와 합작법인 '커넥트파이클라우드'를 설립했다고 25일 밝혔다.
김도현(사진) SK디앤디 대표는 "미래 공간의 가치는 사용자의 경험 가치로 결정되며 이를 위해 전반적인 생태계의 혁신이 필요하다는 양 사의 뜻이 맞았다"며 "SK디앤디가 공간을 개발·운영하며 쌓은 고객 경험 혁신 데이터와 디지털 전환의 선도 기업인 야놀자클라우드의 솔루션 개발 노하우가 시너지를 내 시장에 긍정적인 임팩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디스커버리 협업해 프롭테크 투자 공동펀드도 조성
솔루션 기반 공간 디벨로퍼 SK디앤디가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와 합작법인 ‘커넥트파이클라우드’를 설립했다고 25일 밝혔다. 양 사는 앞으로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프롭테크 생태계 구축을 통해 소상공인 및 스타트업과의 협력과 상생을 강화할 계획이다.
커넥트파이클라우드는 O2O(Online to Offline) 생활 서비스 통합 솔루션을 통해 청소·세탁, 하자 보수, 인테리어 등 주거 및 상업 공간에 필요한 각종 생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최저가 등 정보 탐색을 위한 시간과 중간 마진으로 인한 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 서비스 공급자 역시 더 많은 고객과 접점을 늘려 보다 효율적인 사업 운영 및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보가 용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양 사는 SK디스커버리와 함께 프롭테크 생태계 혁신과 상생을 위한 공동 펀드도 조성하기로 했다. 이 펀드는 프롭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서비스를 직접 공급하는 중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 국내 최대 규모 부동산 빅데이터 기업인 한국거래소시스템즈(KMS)를 공동 운영하며 혁신 프롭테크 솔루션을 개발하는 한편 협력 관계를 통해 글로벌 공간의 디지털 혁신으로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도현(사진) SK디앤디 대표는 “미래 공간의 가치는 사용자의 경험 가치로 결정되며 이를 위해 전반적인 생태계의 혁신이 필요하다는 양 사의 뜻이 맞았다”며 “SK디앤디가 공간을 개발·운영하며 쌓은 고객 경험 혁신 데이터와 디지털 전환의 선도 기업인 야놀자클라우드의 솔루션 개발 노하우가 시너지를 내 시장에 긍정적인 임팩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경 기자 mk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산가리 10배 독'…맹독성 ‘파란선문어’ 결국 동해까지 왔다
- 압구정 초고층 랜드마크로 화려한 스카이라인…성수 잇는 보행교 조성도
- '여행 간 사이 내 외제차 사라져'…이웃 주민이 몰래 팔았다
- '시어머니 구박에…' 이불로 살해 시도한 며느리, 영장 기각 왜?
- 전 여친 차 부수고 감금·폭행한 30대 男 긴급체포
- 리설주처럼 트위드 차려입은 '평양 누나' 누구?…중국인 관심 폭발
- 360만원 넣어 1440만원 받는다…'청년내일저축' 대상자 모집
- 보행자 치어 숨지게 한 '만취운전' 50대 집유…法 '반성하고 있어'
- '당첨금 25억 어디에 쓸 건가요?' 로또 1등 당첨자들에 물었더니
- '극단선택 시도' 표예림 '부모님 모욕에 충동적으로…법적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