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28일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영이 충북 청주시 송절동 산4-2번지 일원(청주 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S1 블록)에 조성되는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의 견본주택을 오는 28일 개관하고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분양 관계자는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은 청주 테크노폴리스의 최중심에 위치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청주에서 선호도 높은 브랜드로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고 상품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최고 49층으로 아파트 전용면적 84~130㎡의 총 103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108㎡ 총 234실로 들어선다. 다음 달 아파트 1034가구 청약을 실시한다.
아파트는 선호도 높은 중대형 위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84㎡A 244가구 ▲84㎡B 122가구 ▲84㎡C 122가구 ▲111㎡A 135가구 ▲111㎡B 135가구 ▲130㎡A 186가구 ▲130㎡B 90가구다. 분양가는 분양가상한제의 적용으로 3.3㎡당 평균 1160만원대에 책정됐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청주 테크노폴리스는 약 380만㎡ 규모의 산업단지로 기업체와 함께 주거시설·상업시설·관공서·학교 등 주거생활에 필요한 시설들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자족도시다. 단지는 테크노폴리스 내 최중심에 위치, 직주근접은 물론 우수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지웰(336가구) 청주테크노폴리스지웰푸르지오(1148가구)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곳이다.
단지는 교통 여건이 우수하다. 제3순환로(2023년 말 전 구간 개통 예정), 17번 국도 등에서 단지 진·출입이 용이하고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으로의 진입도 편리하다. 도보권에 북청주역이 예정된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복합환승센터도 계획돼 교통 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바로 앞에 중심상업지구 조성이 예정되어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근린공원, 문암생태공원 등이 도보로 접근 가능해 편안한 휴식도 누릴 수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세대 채광이 좋고 최고층 49층 스카이라인에 어울리는 탁 트인 조망권을 보유하고 있다.
'신영지웰 특화 평면'이 적용된 84㎡A는 주방과 거실을 나란히 두지 않고 '숨은 주방' 구조를 적용, 깔끔한 조리 공간을 확보했다. 거실과 이어지는 기존 주방 공간은 다이닝 공간으로 특화했고 이를 통해 통풍에 유리한 구조를 갖췄다.
전용면적 111㎡A는 5Bay 판상형 구조로 주부들이 선호하는 대면형 주방·다이닝 설계를 통해 순환 동선을 구현했다. 넓고 편리한 조리공간을 확보하고 오픈형 키친으로 파티·모임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용면적 130㎡A는 부부·공용 욕실 특화, 111㎡B와 130㎡B는 양면 개방형 구조로, 숨은 주방 옵션을 활용해 거실과 주방 공간을 분리할 수 있다.
단지 내 선큰가든을 중심으로 운동시설과 문화시설이 조성된다. 골프클럽, 멀티플레이룸, 사우나 등이 들어선다. 스터디라운지, 키즈라운지, 파티룸도 예정되어 있다. 프리미엄 1인 독서실과 열람실도 있다. 단지와 인접한 공원과 이어지는 자연의 흐름과 도시의 활력을 조화롭게 활용, 사계절 내 다채로운 풍광을 자아내는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세대 내 IoT 시스템을 통해 생활의 편리함을 더했다. 스마트폰 앱으로 가전제품과 조명시설을 제어할 수 있다. 공동현관 제어는 물론 무인 택배함 이용 시 택배 도착 알림, 엘리베이터 원격 호출, 입차 정보 확인 기능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은 청주 테크노폴리스의 최중심에 위치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청주에서 선호도 높은 브랜드로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고 상품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아 "여러분! 청첩장 나왔어요♥"… 팬들 가슴 '철렁' - 머니S
- "북한보다 더 싫다"… 韓 2030이 꼽은 '비호감 1위'는?
- 故문빈 추모… 김새론, SNS에 남긴 게시물 보니? - 머니S
- '69억 빚 청산' 이상민, 파주집 떠나 7월 서울行 - 머니S
- "사진 찍으려다 바위 무너져 추락"… 설악산서 사고
- '7월 출산' 안영미 D라인 포착… "신봉선·송은이와 함께" - 머니S
- "조인트스템 허가하라"… 뿔난 네이처셀 주주들 식약처 규탄 - 머니S
- 승리 출소 후 근황 '화제'… 소주병 흔들며 "한국 스타일" - 머니S
- 박태환, ♥산다라박과 데이트… 지드래곤이 소개를? - 머니S
- 누구나 '주차 달인' 된다… 현대모비스, 실제 도로에서 '게 걸음' 주행 성공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