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자동화설비공고,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로 교명 변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자동화설비공고가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로 이름이 바뀐다.
25일 광주시교육청은 '광주자동화설비공업고등학교' 교명을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로 확정하고 변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시의원, 학부모, 교육관련 전문가, 시교육청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광주광역시립학교 개교심의위원회'를 열고 교명 변경 신청 건에 대해 학교의 특성과 대외적 인지도,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교명을 바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광주자동화설비공고가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로 이름이 바뀐다.
25일 광주시교육청은 ‘광주자동화설비공업고등학교’ 교명을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로 확정하고 변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시의원, 학부모, 교육관련 전문가, 시교육청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광주광역시립학교 개교심의위원회’를 열고 교명 변경 신청 건에 대해 학교의 특성과 대외적 인지도,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교명을 바꿨다.
자동화설비공업고등학교는 마이스터고임에도 교명으로 인해 그동안 일반 특성화고등학교로 오해를 불러일으킨다는 이유로 자체 공모 절차를 거쳐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후 교명 변경을 신청했다.
시교육청은 개교심의위원회에서 결정한 내용을 담은 광주광역시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마련해 오는 6월 광주시의회에 제출한다.
hw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세원 거액 유산?...저렴한 비즈니스 호텔서 생활”
- “나쁜 놈아, 몇백 배 더 행복해라” 故문빈 향한 차은우 손편지
- “BTS 지민 닮으려 12번 수술한 캐나다 배우 한국 병원에서 사망”
- “여기어때 얕잡아 봤다가” 모텔 대실 신화 야놀자, 굴욕 당했다
- 사용하면 지구가 산다고?…김건희 여사 '이 가방' 뭐길래
- 아! 삼성 큰일났네…아이폰 역대급 카메라 ‘이렇게’ 나온다?
- 40대 맞아?…가수 이효리 전신 시스루 드레스 '아찔'
- “청산가리 10배 독이라고?” 파란선문어, 결국 동해까지 영역 넓혔다
- 尹 ‘일본 무릎’ 발언 與 “오역” 주장… WP 기자 “원문 그대로다” 반박
- 블랙핑크, 두 달 투어로 1000억 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