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핫둘핫둘서울 유아 스포츠단’ 연말까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서구가 만 3~5세 유아들의 규칙적인 체육활동을 돕기위해 '핫둘핫둘서울 유아 스포츠단'을 운영한다.
김태우 구청장은 "핫둘핫둘서울 유아 스포츠단 운영은 유아기 생활체육 경험의 확장과 건강한 운동습관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신체·정신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돕는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서구가 만 3~5세 유아들의 규칙적인 체육활동을 돕기위해 ‘핫둘핫둘서울 유아 스포츠단’을 운영한다. 서울시 공모사업에 선정돼 구성한 유아스포츠단은 12월까지 10개월 간 운영된다. 어린이집 11곳과 공공(민간) 체육시설 2곳이 참여, 유아 270여명이 주1~2회씩 체육활동에 참여한다. 운영 종목은 체육시설 2곳의 특성을 살려 실내에서 하기 어려운 풋살 등 구기종목과 대근육 매트운동 등 놀이체육으로 유아반별로 전문강사가 특성에 맞게 지도한다.
김태우 구청장은 “핫둘핫둘서울 유아 스포츠단 운영은 유아기 생활체육 경험의 확장과 건강한 운동습관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신체·정신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돕는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강서구청 문화체육과(02-2600-6411)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