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형, 'SKY캐슬'부터 '종이달'까지…다채로운 연기 변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서형이 다채로운 여성 캐릭터 계보를 이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서형은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달'(극본 노윤수/연출 유종선, 정원희)에서 집 안의 종이 모빌처럼 흔드는 대로 흔들리는 수동적인 삶에서 가짜 행복과 욕망에 따라 점점 능동적으로 변해가는 유이화 역을 맡아 흥미로움을 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배우 김서형이 다채로운 여성 캐릭터 계보를 이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서형은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달'(극본 노윤수/연출 유종선, 정원희)에서 집 안의 종이 모빌처럼 흔드는 대로 흔들리는 수동적인 삶에서 가짜 행복과 욕망에 따라 점점 능동적으로 변해가는 유이화 역을 맡아 흥미로움을 더한다. 이와 함께 회가 거듭될수록 점점 더 큰 횡령을 저지르며 긴장감을 한껏 고조시키며 ‘돈’에 대한 숨겨둔 탐욕을 서서히 드러내 극의 흥미를 더하고 있다.
이처럼 김서형은 불안함과 긴박감 넘치는 서스펜스 장르물을 차분하지만, 날카로운 호연으로 이끌고 있는 가운데, 김서형의 압도적인 열연과 캐릭터 해석력이 뛰어났던 '여성 서사 캐릭터 변천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서형은 전국을 '쓰앵님 열풍'으로 몰았던 'SKY 캐슬'에서 겉으론 합리적이고 이성적이지만 이면엔 누군가의 인생을 망칠 수도 있는 맹독을 품은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으로 분해 흔들림 없는 매혹적인 연기를 펼치며 두 얼굴의 악역을 선보였다. 곧바로 경찰로 강렬한 변신을 선보였던 '아무도 모른다'에서는 시종일관 팽팽한 긴장감과 강렬한 아우라로 묵직하게 사회적 화두를 제시하는 '고독한 어른' 차영진 역을 맡아 보는 이들을 단숨에 빠져들게 했다.
이어 더없이 완벽하고 강인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선사했던 드라마 '마인'에서는 타고난 귀티와 품위 그리고 지성까지 겸비한 재벌가 출신 정서현 역으로 드라마 팬들을 또 한 번 들썩이게 했다. 차가운 이성과 뜨거운 감정을 오가는 캐릭터를 세밀한 감정선과 절제된 연기로 세상의 틀을 깨며 눈부신 성장을 이뤄낸 주체적인 캐릭터를 깊이감 있게 표현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런가 하면, 김서형은 소탈하면서도 평범한 소시민의 삶도 뭉클하게 그려낸다. 드라마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에서는 바쁜 일상 속 잊고 지냈던 일상의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다정으로 분해 시한부라는 캐릭터를 단순히 슬프고 힘든 모습이 아닌 웃음부터 아픔, 슬픔 등의 세밀한 감정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캐릭터에 생동감을 더하기도.
이렇게 야누스적 악함을 지닌 입시 코디네이터부터 감성적인 내면을 지닌 경찰, 주체적 여성의 표본을 그렸던 재벌, 일상의 행복을 놓지 않으려는 시한부에 이어 끝없는 욕망에 눈을 뜬 은행 직원까지 극과 극 여성 캐릭터로 필모그래피를 꽉 채우며 늘 대중들의 기대보다 그 이상의 열정을 쏟아내고 있는 김서형의 연기 변신에 박수를 보내게 한다.
한편 드라마 '종이달'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 ENA,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울고 있는 내 모습이"…슈, 또 눈물 뒤범벅 오열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