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 레고 시티 찾아가는 창의력 우주과학 교실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고코리아는 4월 과학의 달을 기념해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YAK)과 함께 레고 시티 찾아가는 창의력 우주과학 교실을 진행한다.
레고그룹이 나사와 협업해 개발한 제품으로, 로켓 발사와 우주선 도킹, 달 표면 탐사 등 우주과학 기술과 원리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한편, 레고코리아는 하반기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후원 등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청소년 우주과학 교육 및 문화 사업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우주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레고 시티'를 활용해 미국 항공우주국(NASA·나사)의 유인 달 탐사 프로젝트인 아르테미스 임무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활동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올해 전국 70여개 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 교구로 활용되는 레고 시티는 '로켓 발사 센터' '달 연구기지' '달 우주기지' '달 탐사 차량' 등 총 4종이다. 레고그룹이 나사와 협업해 개발한 제품으로, 로켓 발사와 우주선 도킹, 달 표면 탐사 등 우주과학 기술과 원리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한편, 레고코리아는 하반기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후원 등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청소년 우주과학 교육 및 문화 사업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