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서울대, '제20기 100세시대인생대학' 개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4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VIP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인생대학' 제20기 과정을 개강했다고 25일 밝혔다.
100세시대인생대학은 은퇴 시점 전후의 액티브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생애자산관리와 은퇴설계 분야의 최고 연구기관인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와 서울대학교 노년·은퇴설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NH투자증권은 지난 24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VIP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인생대학' 제20기 과정을 개강했다고 25일 밝혔다.
100세시대인생대학은 은퇴 시점 전후의 액티브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생애자산관리와 은퇴설계 분야의 최고 연구기관인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와 서울대학교 노년·은퇴설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NH투자증권은 제20기에서도 풍성한 강의를 통해 행복한 인생 후반전 설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3'을 개강 특강으로 준비했으며, 서울대 조영남 교수 '시진핑 시대 중국의 국가발전 전략', 고려대 김익수 명예교수 '중국경제 리스크 분석',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 '디지털 신대륙에 상륙하라',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미래를 기획하는 도구 인구학' 등 다양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아트앤콘텐츠와 서정욱갤러리 대표를 맡고 있는 서정욱 관장의 '그림읽어주는 시간', 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정선근 교수의 '척추관절 통증의 예방과 운동' 등 인문학과 건강에 대한 다양한 강의도 준비돼 있다.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 김대수 교수의 '뇌 과학이 인생에 필요한 순간'은 이번 20기 인생대학에서 처음 선보이는 강의이며, 종강특강으로 예정돼 있다.
이 밖에도, 전통주 만들기 등 외부 체험활동을 통한 수강생 친목 도모의 시간도 마련돼 있다.
홍국일 NH투자증권 연금컨설팅본부 대표는 입학식 인사를 통해 "인생대학이 고객들의 스마트에이징(smart-aging)한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NH투자증권은 행복한 인생2막을 위해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20기 과정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주간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목련홀에서 진행하며 오는 6월 19일 수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
- 尹·바이든·이시바, 페루에서 만나 "北 파병 강력 규탄"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
- 티메프 환급 부담 서학개미·토스뱅크가 털어낸 토스
- "천천히 늙자"…커져가는 '저속노화'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