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MSI 기간 동안 챔피언스 큐 도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1일 공식 e스포츠 홈페이지에서 이번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기간 동안 챔피언스 대전 검색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국제 대회 기간 참가 선수들의 연습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챔피언스 큐는 초대로만 참여 가능한 일종의 연습용 대회 서버다. 2023년 MSI에 참가하는 선수나 LEC 선발 선수, 2023년 현재 유럽 라이브 서버에서 챌린저 랭크인 선수 등 엄선된 선수들 만이 참여 가능하다. 선수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만큼 수준 높은 솔로 랭크로 연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또 다른 특징은 서버 관리다. 관리자가 상주하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연락 창구 역할을 한다. 또 서버를 프랑크푸르트로 이전해 지연 시간을 최소화했다. MSI 기간 연습을 지원하는 목적이므로 MSI와 동일한 패치 버전으로 고정되어 운영되며, 유미와 밀리오는 사용할 수 없다.
챔피언스 큐는 기본적으로는 방송이 가능하지만, MSI 방송이 송출되는 도중에는 챔피언스 큐 개인 방송을 진행할 수 없다. 또 라이엇 게임즈는 챔피언스 큐에 대해 전세계 크리에이터 중 선정된 인원에게 방송 권한을 따로 부여할 계획이다.
허탁 수습기자 (taylor@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