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지역사회와 협력해 의료봉사 펼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5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합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거동이 어려운 노인 세대 등에게 맞춤형으로 의료서비스와 태양광 에너지 설비 설치 등 필요한 사회공헌 활동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다"며 "공단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보험자로서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약자를 살피는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5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합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건보공단과 한국에너지공단 강원본부, 대한결핵협회, 대한영양사협회 등 소속 임직원 100여명은 강원도 홍천군 개야리 마을에서 의료봉사를 비롯해 태양광 설비 설치, 결핵 검진, 보일러 점검, 영양식 지원, 이‧미용 봉사활동 등을 실시했다.
특히, 공단 이동진료차량 2대를 활용한 의료봉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일산병원 의료진이 치과, 가정의학과, 재활의학과, 영양상담 등 4개 진료과목의 진료 및 처방 약품을 제공하는 등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공단은 2009년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를 시작한 이래로,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의료진과 진료장비가 탑재된 진료 차량을 활용해 매년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거동이 어려운 노인 세대 등에게 맞춤형으로 의료서비스와 태양광 에너지 설비 설치 등 필요한 사회공헌 활동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다”며 “공단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보험자로서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약자를 살피는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fact051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세원 거액 유산?...저렴한 비즈니스 호텔서 생활”
- “여기어때 얕잡아 봤다가” 모텔 대실 신화 야놀자, 굴욕 당했다
- 日유명 스시집, 추천메뉴로 ‘독도새우’ 선정…서경덕 “좋은 선례”
- “북한보다 더 싫어”…2030세대가 꼽은 ‘비호감 국가’ 1위는?
- “이거 죽인다” 백종원 극찬한 시장 음식은…“메뉴 개발비? 8000만원까지”
- “어제 먹었던 곰탕에 혹시?” 수입 냉동소족서 동물용의약품 초과 ‘검출’
- 40대 맞아?…가수 이효리 전신 시스루 드레스 '아찔'
- “한국보다 낫다고?” 중국, 삼성 ‘달 사진’ 촬영까지 흉내냈다
- “일본와서 싸구려 식당 인증샷…한국 관광객 기이해” 日극우인사 망언
- “뭐가 잘못이죠?” '우회전 일시정지' 2분 마다 1대 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