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답답했던 시간"… '버닝썬' 승리 탈퇴 간접 언급

정유진 기자 2023. 4. 25. 14: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태양이 같은 그룹 멤버였던 승리의 탈퇴 사건을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스타뉴스에 따르면 태양은 지난 24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새 미니앨범 'Down to Earth'(다운 투 어스) 발매 기념 비공개 음감회를 열었다.

태양을 힘든 상황에 처하게 한 요인 중 하나는 빅뱅 전 멤버 승리로 추정된다.

태양이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던 지난 2018년 승리의 클럽 '버닝썬 게이트'가 논란이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양이 '버닝썬' 논란에 휩싸였던 승리를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사진=태양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태양이 같은 그룹 멤버였던 승리의 탈퇴 사건을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스타뉴스에 따르면 태양은 지난 24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새 미니앨범 'Down to Earth'(다운 투 어스) 발매 기념 비공개 음감회를 열었다.

이날 태양은 이번 앨범의 테마를 노을로 정한 것과 관련해 "노을을 바라보는 것을 굉장히 좋아한다. 가장 힘들었던 시기에 노을이 나에게 정말 많은 위로와 큰 감동을 줬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노을은 밤을 맞이하면서도 불평 없이 아름다운 모습으로 밤을 맞이하고 있지 않나"라며 "반복되는 밤에서 노을에 내 모습을 투영하게 됐다. 나 또한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지 생각했다. 그런 마음이 나를 초심으로 돌아가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태양은 그간의 근황과 공백기 때 느꼈던 감정 등에 대해 '힘든 시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하면서 그동안의 고충을 슬며시 내비쳤다.

태양을 힘든 상황에 처하게 한 요인 중 하나는 빅뱅 전 멤버 승리로 추정된다. 태양이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던 지난 2018년 승리의 클럽 '버닝썬 게이트'가 논란이 됐다. 승리는 성매매 알선과 성매매, 성폭력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상습도박, 외국환거래법 위반, 식품위생법 위반, 업무상 횡령,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특수폭행교사 혐의 등 9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태양은 '자신을 가장 힘들게 했던 건 무엇인지, 그 당시 본인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말해달라'는 물음에 "계속 쉽지 않은 상황들의 연속이었던 것 같다. 디테일하게 말씀드릴 순 없지만, 그 당시 군대에 있어서 세상과 소통하기 어려웠고 답답했던 시간들을 보냈다"고 밝혔다.

덧붙여 "군 전역 후에는 코로나19가 닥치면서 쉽지 않았다. 본의 아니게 활동을 할 수 없고, 음악을 만드는 과정들이 순조롭지 않게 된 상황들이 이어지다 보니 지치고 힘들었던 것 같다. 어릴 때부터 계속 음악을 했는데, 어느 순간 멈춰지니까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어려운 시간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은 그는 6년 만에 솔로 앨범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앨범은 태양이 전곡 작사에 참여했으며 방탄소년단 지민, 블랙핑크 리사, Beenzino, Bryan Chase 등 화려한 피처링 군단을 자랑한다.

태양은 빅뱅의 성공에 이어 솔로 아티스트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도 전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번 앨범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싶다는 생각이 크다"는 태양은 "거대한 목표라기보다는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에게 내 음악으로 빨리 위로를 해주고 싶다. 예전에는 '어떤 무대에 서고 싶다'는 등 많은 꿈들을 꿨던 것 같다. 물론 지금도 좋은 기회가 있으면 행복하겠지만, 지금으로서는 조금 더 좋은 음악과 무대를 만들어내고 싶은 마음이 더 크다. 초심으로 돌아간 마음으로 시작해서 다양한 모습을 통해 팬분들을 만나고 싶다"고 소망을 드러냈다.

태양은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Down to Earth'를 발매한다.

정유진 기자 jyjj10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