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지역 엔젤투자허브 구축 광역 지자체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역 엔젤투자허브 구축을 원하는 광역 지자체를 다음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 엔젤투자허브는 엔젤투자의 수도권 편중 해소를 위해 지역 단위 창업·투자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전문기관이다.
구축된 허브는 선정된 광역 지자체를 중심으로 광역권의 엔젤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는 거점 역할을 맡는다.
협의회를 구축해 권역별 투자 생태계 조성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 리더 대상 엔젤투자 설명회,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한 유망 기업 발굴 등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역 엔젤투자허브 구축을 원하는 광역 지자체를 다음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 엔젤투자허브는 엔젤투자의 수도권 편중 해소를 위해 지역 단위 창업·투자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전문기관이다. 현재 충청권과 호남권 등 비수도권 2개 광역권에서 운영되고 있다. 올해 총 1개 지역을 추가로 선정한다.
구축된 허브는 선정된 광역 지자체를 중심으로 광역권의 엔젤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는 거점 역할을 맡는다. 협의회를 구축해 권역별 투자 생태계 조성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 리더 대상 엔젤투자 설명회,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한 유망 기업 발굴 등을 지원한다.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유플러스, 6G 커버리지 확장 기술 실증
- 美 “中 반도체 부족 메우지 말라”…韓 진퇴양난
- 구글 첫 폴더블폰, 삼성 OLED 쓴다
- 김영태 서울대병원장 “미래 어린이병원 기점으로 K-디지털의료 확산”
- [尹국빈방미]동포 만난 尹 "韓美 관계 역할 해달라"…백악관엔 태극기 걸려
- 정부·에너지 업계 "요금 인상 지연시 국내 에너지 안보 저해"
- 씨아이에스케미칼, 이차전지 핵심 금속 소재 광양공장 착공…내년부터 양산 추진
- '기술패권 초강자, 한국광기술원' 신용진 원장 “광융합기술 글로벌 시장 주도”
- 여름방학 해외 영어캠프, 어린이날 기념 특별할인…해외명문대학 공동 개최
- 한국뉴욕주립대·전자신문, 글로벌 발표대회 개최…국제학교·해외대학 준비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