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콤이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금융위원회의 '금융혁신 가속화를 위한 핀테크 스케일업 추진전략'의 일환으로, 핀테크 기업이 클라우드를 활용해 서비스를 안전하게 개발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성환 코스콤 디지털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핀테크 기업은 연간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인 금융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코스콤이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금융위원회의 ‘금융혁신 가속화를 위한 핀테크 스케일업 추진전략’의 일환으로, 핀테크 기업이 클라우드를 활용해 서비스를 안전하게 개발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기간은 4월 21일부터 5월 19일까지로, 총 60개 기업을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은 연간 최대 9600만원의 클라우드 이용 바우처와 기존 시스템 이관 지원 및 보안 분야 컨설팅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기업이 희망할 경우 모의해킹을 통한 보안 점검도 받을 수 있다.
참가 기업 모집을 위해 오는 26일 공덕역 프런트원(11층)에서 오후 2시에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 설명회’가 진행된다.
김성환 코스콤 디지털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핀테크 기업은 연간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인 금융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인경 (5to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옥철 김골라’ 끼여 탄 이재명…“시민 생명 위협하는 수준”(종합)
- 윤 대통령 “김건희 만나 늦은 나이에 결혼, 가장 큰 행복”
- 낙태 비용 없어서…화장실에서 애 낳고 죽인 20대 부모
- 납치살해된 70대 재력가…'가족 같던' 내연녀 모녀는 왜?[그해 오늘]
- "추미애가 만든 신조어냐"...한동훈, '마약 정치' 반박
- 'KG모빌리티'로 증시 거래 재개되나…옛 쌍용차, 27일 기심위
- JMS 정명석, 구속 기간 6개월 연장…‘이 범죄’ 추가됐다
- 故 서세원 사망 의혹…"병원 진상 규명이 먼저, 대사관 도움 요청" [인터뷰]
- 7년간 층간소음 당한 아파트 주민…法 "윗집이 1500만원 배상하라"
- ‘뉴캐슬전 참패’ 토트넘, 스텔리니 경질... 메이슨 대행 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