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한국타이어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와 계열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을 위해 자사의 데이터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에서 스노우플레이크는 한국앤컴퍼니에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처리·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우용 기자)스노우플레이크는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와 계열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을 위해 자사의 데이터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에서 스노우플레이크는 한국앤컴퍼니에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처리·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기업 내 전 구성원은 위치에 관계없이 데이터 거버넌스에 맞춰 데이터에 자유롭게 접근하고, 외부 협력업체들과도 빠르게 데이터를 공유하고 기술적 협력을 높여 모빌리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한국타이어는 스노우플레이크와 협력을 통해 연구개발·생산·품질의 내부 데이터와 외부의 모빌리티 데이터, VOC 데이터 등을 연결하고 이를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데이터를 활용한 자율 주행 기술 개발, 타이어 성능과 품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자사의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부서별로 산재된 데이터를 통합 및 검색하고 안전하게 공유하며 다양한 분석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와 데이터 위치에 상관없이 모든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해 일관성 있는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한국앤컴퍼니 최고디지털책임자(CDO & CIO) 김성진 디지털전략실장은 “생성 AI의 발전으로 AI가 변곡점을 지나고 있는데, 이를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내·외부 데이터를 모으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다”며 “스노우플레이크의 뛰어난 기술과 솔루션으로 전사 AI 역량을 극대화해 전기차 및 스마트 타이어 등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 여정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기업이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곳곳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통합해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서 스노우플레이크는 한국앤컴퍼니가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해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확보하고, 디지털 중심 기업 문화를 구축하는 여정을 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우용 기자(yong2@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국서 열풍인 스노우플레이크, 한국서 1년은
-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입문 워크숍 개최
- 스노우플레이크, 지난 분기 매출 5억8천만달러…53% 성장
- 녹십자가 스노우플레이크를 선택한 이유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밈코인, 뉴노멀 가능성...장기 산업 발전 영향력은 제한적"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인터뷰] 베슬에이아이 "AI 활용을 쉽고 빠르게…AGI 시대 준비 돕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