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서로 이웃' '모바일서 이웃관리' 기능 추가...MZ 겨냥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블로그에 '서로 이웃' 기능을 추가하고 모바일에서도 이웃 관리가 가능하도록 개선한다.
네이버는 원활한 블로그 사용성을 제공하고자 26일부터 이웃목록 관리 기능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가 활성화되는 추세에 따라, '서로 이웃' '이웃' '피이웃' 등 관계의 호칭을 명확하게 가이드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블로그에 '서로 이웃' 기능을 추가하고 모바일에서도 이웃 관리가 가능하도록 개선한다. 최근 블로그가 젊은 사용자 중심으로 이용이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임을 감안해, 이들이 서로 관계를 형성하기 쉽고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네이버는 원활한 블로그 사용성을 제공하고자 26일부터 이웃목록 관리 기능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가 활성화되는 추세에 따라, '서로 이웃' '이웃' '피이웃' 등 관계의 호칭을 명확하게 가이드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블로그 PC 버전은 관리자 기능의 이웃 관리 탭에서 '나를 추가한 이웃'과 '내가 추가한 이웃'을 기존 대비 명확히 구분할 수 있도록 표기된다. 이웃추가순, 이웃별명순, 업데이트순의 다양한 정렬을 통해 더 간편한 이웃 관리가 가능해진다.
또 기존 PC에서만 가능했던 이웃 관리를 모바일 환경에서도 지원한다. 모바일에서도 PC 버전과 동일하게 '나를 추가한 이웃'과 '내가 추가한 이웃' 모두 관리 가능해져 보다 원활한 이웃 관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네이버에 따르면 10대에서 30대 젊은 사용자의 블로그 이용이 활발해지면서 주기적으로 이웃을 꼼꼼히 관리하는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는 지난해에만 신규 200만개의 블로그가 생성됐다. 지난해 전체 활성 창작자 수는 전년 대비 11% 증가하는 등 성장했다.
블로그 신규 사용자 중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세대가 전체의 7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03만 사용자가 참여한 '주간일기 챌린지'에서는 전체 참여자의 88%가 10·20·30대로 구성 돼, 젊은 사용자 층이 블로그 트렌드를 주도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젊은 세대 유입이 대폭 확대됨에 따라 블로그 이웃이 많게는 수 천에서 수 만까지 늘어난 '파워블로거'에게는 효율적인 이웃 관리 시스템이 절실했고, 네이버에서 개선 의견을 수용해 이번에 적용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올해는 블로그 론칭 20주기로 더욱 사랑받는 블로그가 될 수 있는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자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국빈방미]尹 만난 넷플릭스, 韓 25억달러 투자 결정
- 韓 차·배터리, 美 IRA 대응 위해 현지 합작공장 만든다
- [K디지털, Up 대한민국]〈3〉초연결 사회 대비 디지털 안전 확보 총력
- [대한민국 명품 SaaS]〈15〉한글과컴퓨터, 구독형 문서편집 서비스 '한컴독스'
- [K디지털, Up 대한민국]〈3〉KISC "365일 24시간 사이버 안보 지킨다"
- [K디지털, Up 대한민국]〈3〉KITRI "정보보안 인력 양성소"
- [K디지털, Up 대한민국]〈3〉SAS "기업에 정보보안 '방패' 제공"
- [에듀플러스]'교육이 없는 나라' 저자 이승섭 KAIST 교수 "입시전쟁으로 교육이 사라져"
- 현대차, 1분기 영업익 3.6조…상장사 1위 등극
- 검찰, '돈 봉투 의혹' 송영길 출국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