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된 것은 사라진다. 챗GPT가 바꾸는 세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4일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에서 열린 제19회 광주전남벤처포럼에서 주제강연에 나선 박영숙 유엔미래포럼 대표는 AI, 4차산업의 대표주자로 주목받고 있는 챗GPT의 최신 트렌드와 적용사례를 소개했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오픈 AI가 지난해 공개한 대화전문 인공지능 챗봇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때문에 구글로 대표되는 검색시장이 소멸될 수 있다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와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과 힘을 모아 지역기업들에게 인사이트를 주는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영숙 유엔미래포럼 대표, 최신 동향 발표
아치미디어, 미디어광고 플랫폼 창업스토리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판검사, 변호사, 공인중개사 등 고정된 형태의 직업들은 머지않아 소멸될 예정입니다. 챗GPT는 빛의 속도로 변화는 미래를 읽어주는 하나의 도구로 이해해야 합니다”
24일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에서 열린 제19회 광주전남벤처포럼에서 주제강연에 나선 박영숙 유엔미래포럼 대표는 AI, 4차산업의 대표주자로 주목받고 있는 챗GPT의 최신 트렌드와 적용사례를 소개했다.
박 대표는 미래사회 키워드로 인공지능, 네트워크, 인구, 1인기업, 아웃소싱 등을 제시했다.
인류가 수만년에 걸쳐 이룩한 농경, 산업, 정보화시대를 뛰어넘어 이제는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했다는 설명이다.
박 대표는 “고정된 것이 가장 위험하다. 매일 AI도구가 100개 이상 쏟아져 나오면서 여러 가지 산업과 일자리를 사라지게 된다” 며 “벤처생태계 역시 위험과 기회가 공존하는 만큼 미래시장을 엿볼 수 있는 인사이트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포럼에는 김명술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해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임청원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장, 조종래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광주광역시 주재희 경제창업실장, 벤처기업인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주제강연에 앞서 아치서울 박세환 대표의 벤처기업 혁신스토리를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매장속 미디어광고 플랫폼 아치미디어는 소상공인과 수익을 공유하는 매장 속 혁신 지능형 미디어광고 플랫폼이다. 아치미디어는 식당 테이블오더 등 매장 속 다양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광고매체로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 광고 송출 관리 솔루션’을 광고주에 제공하고 있다. 광주 시내 주요 식당 테이블오더 디바이스에서 현재 광주비엔날레 홍보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박세환 대표는 “온라인 광고시장과 달리 옥외광고 등 오프라인 광고시장은 비교적 혁신과는 거리가 멀었던 것이 사실” 이라며 “다가올 인공지능 검색엔진 시대에서 오프라인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은 극대화하고 기존 옥외광고 매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스마트한 정보전달 방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오픈 AI가 지난해 공개한 대화전문 인공지능 챗봇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때문에 구글로 대표되는 검색시장이 소멸될 수 있다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와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과 힘을 모아 지역기업들에게 인사이트를 주는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 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세원 거액 유산?...저렴한 비즈니스 호텔서 생활”
- “여기어때 얕잡아 봤다가” 모텔 대실 신화 야놀자, 굴욕 당했다
- 日유명 스시집, 추천메뉴로 ‘독도새우’ 선정…서경덕 “좋은 선례”
- “북한보다 더 싫어”…2030세대가 꼽은 ‘비호감 국가’ 1위는?
- “이거 죽인다” 백종원 극찬한 시장 음식은…“메뉴 개발비? 8000만원까지”
- “어제 먹었던 곰탕에 혹시?” 수입 냉동소족서 동물용의약품 초과 ‘검출’
- 40대 맞아?…가수 이효리 전신 시스루 드레스 '아찔'
- “한국보다 낫다고?” 중국, 삼성 ‘달 사진’ 촬영까지 흉내냈다
- “일본와서 싸구려 식당 인증샷…한국 관광객 기이해” 日극우인사 망언
- “뭐가 잘못이죠?” '우회전 일시정지' 2분 마다 1대 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