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3.0 첫 DAO '원더다오', 노드 카운슬 파트너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25일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 최초의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원더다오(WONDER DAO)'가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Node Council Partner)인 40원더스(40WONDERS)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측은 "위믹스3.0 생태계는 원더다오의 합류를 통해 한층 더 진화했다. 보다 진보한 탈중앙화 실현을 위해,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민주적이고 투명한 참여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25일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 최초의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원더다오(WONDER DAO)’가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Node Council Partner)인 40원더스(40WONDERS)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원더다오는 위믹스3.0의 첫 번째 노드를 담당하는 ‘WONDER1’이다. 현재 공개된 40원더스 중 유일하게 DAO 형태로 결성됐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원더다오에 참여한 모두가 40원더스의 일원으로, 위믹스3.0 운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지난 14일부터 24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했다.
원더다오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구축된 모듈화 플랫폼 ‘네이트 프로토콜(Neith Protocol)’에 의해 투명하게 운영된다.
구성원들은 ▲참가자를 모집하는 스테이션(Station) ▲자금을 관리하는 트레저리(Treasury) ▲집단지성으로 의사결정하는 거버넌스(Governance) 등 프로토콜에 따라 탈중앙화된 논의, 투표 과정에 참여하면서 위믹스3.0 메인넷 성장에 기여하게 된다.
위메이드 측은 "위믹스3.0 생태계는 원더다오의 합류를 통해 한층 더 진화했다. 보다 진보한 탈중앙화 실현을 위해,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민주적이고 투명한 참여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메이드 '위믹스3.0',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 엠블록 합류
- 장현국 위메이드, 사우디 정부 관계자 미팅…중동 확대 드라이브
- 위메이드 나이트크로우, MMO 인기작 경쟁 D-7
- 위메이드, 사우디 Nine66 주최 대학생 게임 개발 대회 파트너로 참여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밈코인, 뉴노멀 가능성...장기 산업 발전 영향력은 제한적"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SOOP이 만든 영상 생성AI '싸비'는 스트리머 어떻게 돕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