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SNS 소통 경쟁력’ 인정→6년 연속 게임부문 ‘1위’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앞세워 소통 경쟁력을 키워온 결과, 6년 연속 게임부문 '1위'에 올랐다.
이중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으로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넷마블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앞세워 소통 경쟁력을 키워온 결과, 6년 연속 게임부문 ‘1위’에 올랐다. SNS를 활용, 국내외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인정받은 것.
넷마블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6년 연속 게임부문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의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으로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넷마블 게임, ESG(환경·사회·지배구조)활동 등 자사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영상·카드뉴스 등 다채로운 형태로 전달하며 가장 높은 팔로워 숫자인 220만명 이상을 확보해 지난해 A등급에서 한 단계 성장한 AA등급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넷마블은 방문자 수 2700만을 돌파한 블로그, 브랜드미디어 ‘채널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인기 플랫폼에도 진출하며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게임 크리에이터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해 발족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크리에이터 성장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숏폼 인터뷰,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넷마블 게임 소식을 전하는 한편, 게임을 보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틱톡 등의 글로벌 채널 운영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달이’ 김성은 “수술 6시간이나 걸려... 좋은 사례 전하고 싶었다”
- 김기수, 세금으로 비즈니스석 타고 홍콩 갔다…한국 대표 자격 논란도[SS초점]
- 보아, 깜짝 결혼 발표?…“저 청첩장 나왔어요” 팬들 놀라게 한 글 정체는
- “솔직히 미친 사람 아니냐” 이천수도 하늘색 티셔츠.. 임영웅에 입덕했다
- 故 서세원, 비즈니스 호텔에 거주.. “서동주, 父 별세 한국 언론에 공개된 경위에 불쾌감”
- 박시연, 이렇게 큰 딸이 있었어? 폭풍성장한 두 딸 근황
- 생활비 100% 부담 아내에, 오은영 “힘들면 졸혼”(‘결혼지옥’)[SS리뷰]
- [단독] 농구선수 우지원 뮤지컬 데뷔
- 최석구 “8살 연상 장모님과 더 잘 맞아”
- 현란한 소주병 흔들기…‘출소’ 승리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