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임직원 인공지능 역량 강화…'AI 경험톤' 진행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지식 교류와 AI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사내 행사를 개최합니다.
카카오는 오늘(2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임직원들이 초거대 AI의 활용 방안을 공유하고 나누는 '2023 AI 경험톤(경험+해커톤·경험과 교류의 장)'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AI 경험톤은 AI 관련 기술을 조직 구성원들이 경험하고 노하우를 공유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장으로, 카카오가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행사입니다.
카카오는 나흘간 5명의 외부 연사를 초청해 생성 AI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접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여기에서는 GPT 등장의 의미와 기술적 한계, 초거대 언어모델의 미래까지 다양한 내용을 주제로 강연과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내달 3일부터는 카카오 크루들이 직접 연사로 나서 GPT 활용 방법과 업무 활용 사례를 나눕니다.
직접 학습한 내용을 실습하며 최신 기술을 체감할 수 있는 워크숍 세션은 지원자 모집 하루 만에 조기 마감됐다고 카카오는 전했습니다.
카카오는 경험톤을 시작으로 임직원의 AI 역량 강화를 위해 연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경험톤에서 공유한 AI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오는 6월 사내 해커톤을 진행하는 등 임직원 주도의 지식 교류를 촉진하며 AI 연구 환경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모님이 어버이날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이것'
- "반년 상승분이 이틀 만에"…SG증권발 '하한가' 계속
- 숙박 반값에 해결…호텔서 하룻밤 '나랏돈'으로 결제? [머니줍줍]
- 통장에 뜬금 10만원, 20만원…"이 사기수법 조심하세요!"
- "오후에 가면 없어요"…편의점서 새 역사 쓰는 '이것'
- 日 원전 방사능 오염수 이미 콸콸?...도쿄전력, 바닥에 구멍 추정
- 대신증권 "빚투 내몰린 코스닥…중대형주 투자 주의해야"
- 지갑 열린 덕에 역성장 피했다…1분기 성장률 0.3% '반등'
- 尹대통령 만난 넷플릭스CEO "4년간 3.3조원 한국에 투자"
- SC "비트코인, 내년 말 10만 달러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