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뉴미디어, `SNS 소통 경쟁력` 6년 연속 게임 부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중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 중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넷마블 게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등 다양한 소식을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고 있다. 22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해 지난해 A등급에서 한단계 더 성장한 AA등급에 선정됐다.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운영하며 게임 콘텐츠뿐 아니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 중 게임회사의 일상을 담은 '짤툰'의 '갓겜컴퍼니'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에 다수 등극하는 성과를 내며 최근 세 번째 시즌 연재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방문자 수 2700만을 돌파한 블로그,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에도 진출하고 있다. 이외에도 게임 인플루언서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지난해 발족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을 지닌 크리에이터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숏폼 인터뷰,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분들에게 넷마블 게임 소식을 전하는 한편 게임을 보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틱톡 등의 글로벌 채널 운영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랑한다며 흉기·속옷 사진…"극심한 공포감" 준 60대 스토커
- 尹대통령 "가장 큰 행복은 아내 만나 늦은 나이에 결혼한 것"
- 대구 팔공산에 "곰이 나타났다"…알고보니 `오소리`
- 아들이 휘두른 흉기에 찔리고도…엄마는 "넘어져 다쳤다"
- "궁금하지? 평양의 봄, 누나가 보여줄게"…북, 중국 관광에 홍보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