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MS, 런던·뉴욕에 게이밍 허브 체험존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런던과 뉴욕 중심가에서 '게이밍 허브'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선보인다.
런던과 뉴욕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체험 센터(MEC)'에 삼성 스마트 TV와 게이밍 모니터를 설치해 현지 유저들에게 게이밍 허브를 통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달 24일 오픈한 뉴욕 MEC의 게이밍 허브 체험존에는 85형 네오 QLED 8K TV, 55형 네오 QLED 4K TV와 27형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5가 설치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런던과 뉴욕 중심가에서 '게이밍 허브'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선보인다. 런던과 뉴욕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체험 센터(MEC)'에 삼성 스마트 TV와 게이밍 모니터를 설치해 현지 유저들에게 게이밍 허브를 통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두 회사는 이달 18일 오픈한 런던 MEC의 게이밍 허브 체험존에 98형 네오 QLED 4K를 비롯해 오디세이 아크·오디세이 G3 등 게이밍 모니터를 설치했다.
체험존을 찾은 방문객들은 엑스박스의 글로벌 기대작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를 비롯해 △비행 조종 시뮬레이터 장르의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에픽게임즈의 슈팅게임 '포트나이트' △리듬 액션 게임 '하이-파이 러시' 등 다채로운 엑스박스(Xbox) 추천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다.
지난달 24일 오픈한 뉴욕 MEC의 게이밍 허브 체험존에는 85형 네오 QLED 8K TV, 55형 네오 QLED 4K TV와 27형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5가 설치됐다. 체험존 방문객들은 컨트롤러만 있으면 별도의 콘솔 기기나 다운로드 없이도 초고화질의 네오 QLED TV와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를 통해 원하는 게임을 취향껏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와 MS는 지난해 6월 게이밍 허브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엑스박스 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삼성 스마트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별도 기기 연결이 없이도 삼성 게이밍 허브'를 통해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구독, 100여개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TV 업계에서 엑스박스 앱을 제공하는 것은 삼성전자가 최초다.
한상숙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오프라인 체험존을 통해 MS와 함께 해외 유저들에게 삼성 게이밍 허브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다양한 파트너십과 기술 혁신을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이 애용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국빈방미]尹 만난 넷플릭스, 韓 25억달러 투자 결정
- 韓 차·배터리, 美 IRA 대응 위해 현지 합작공장 만든다
- [K디지털, Up 대한민국]〈3〉초연결 사회 대비 디지털 안전 확보 총력
- 'BTS 닮으려 12번 성형'…加 배우, 수술 부작용으로 사망
- 美 2층집 순식간에 '와르르'…"모래 위에 집 지었나"
- [대한민국 명품 SaaS]〈15〉한글과컴퓨터, 구독형 문서편집 서비스 '한컴독스'
- [K디지털, Up 대한민국]〈3〉KISC "365일 24시간 사이버 안보 지킨다"
- [K디지털, Up 대한민국]〈3〉KITRI "정보보안 인력 양성소"
- [K디지털, Up 대한민국]〈3〉SAS "기업에 정보보안 '방패' 제공"
- [에듀플러스]'교육이 없는 나라' 저자 이승섭 KAIST 교수 "입시전쟁으로 교육이 사라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