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파이브, AI간편개통 고도화…"사전동의 불편 해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테이지파이브가 자사가 운영 중인 통신 플랫폼 핀다이렉트의 인공지능(AI) 간편개통 기능을 고도화한다.
스테이지파이브(대표 서상원)는 지난달 도입한 카카오톡 기반 AI 간편개통 서비스에 자연어 처리 등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업그레이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스테이지파이브가 자사가 운영 중인 통신 플랫폼 핀다이렉트의 인공지능(AI) 간편개통 기능을 고도화한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카카오의 알뜰폰(MVNO) 계열사다.
스테이지파이브(대표 서상원)는 지난달 도입한 카카오톡 기반 AI 간편개통 서비스에 자연어 처리 등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업그레이드한다고 25일 밝혔다. AI 간편개통 서비스는 번호이동 사전동의 등 절차를 자동으로 처리해주는 기능이다.
자연어로 입력해도 개통불가나 개통신청서 수정 후 직접 개통까지 완료될 수 있도록 보완했다. 24시간 대응이 가능하다.
스테이지파이브는 타 통신사들도 서비스를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AI 간편개통 서비스가 확대된다면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돼왔던 고객센터 품질 향상에 기여할 수 것이라고 사측은 기대한다.
스테이지파이브 관계자는 "AI 간편개통 도입 전 상담원을 통해 많이 접수됐던 불편은 번호이동 개통 시 개통불가에 대한 점이었다"며 "상담원 연결하기 버튼을 누르고 기다려야 했던 패러다임을 바꾸고자 AI 간편개통 서비스를 개발하고 업그레이드했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테이지파이브, 신한금융투자 투자유치
- 스테이지파이브 "아이폰13 사전예약 알림 220%↑"
- 스테이지파이브·앙츠·코드네이처 '중고폰' 회사 세웠다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
- [지스타 2024] 30주년 맞은 넥슨, 67인조 풀밴드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
- 대만 타이베이, 설경 삿포로 제치고 겨울 여행지 1위
- 미국 검찰, '마진콜 사태' 한국계 빌 황에 징역 21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