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 캐릭터 골드바' 2종 출시…카드 형태 1g 단위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은행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1g 골드바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쏠(SOL)캐릭터 골드바 출시 기념으로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골드바 선물하면, 나에게도 행운이! 시즌2'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세대의 골드바 투자 및 선물 니즈를 반영해 캐릭터 골드바를 출시하고 이벤트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금테크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1g 골드바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출시와 함께 ‘골드바 선물하면, 나에게도 행운이! 시즌2’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재테크 수단으로 소액 골드바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디자인을 중요시 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수요를 반영해 1g 골드바를 신한은행 쏠(SOL)캐릭터 카드 형태로 제작했다.
이번 캐릭터 카드형 1g 골드바 출시로 신한은행이 판매하는 카드형 골드바는 △3.75g(한돈) 골드바 3종 △1g 골드바 4종 등 총 7종이 됐다. 선물용 골드바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돌잔치, 생일 축하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골드바를 선택할 수 있다.
신한은행 카드형 골드바 구매는 모바일뱅킹 쏠(SOL)의 ‘골드바 선물하기’에서 가능하다. 신한 ‘골드바 선물하기’는 본인 및 선물을 받을 상대방의 이름 및 휴대폰 번호만 알면 영업점 및 비대면 채널을 통해 골드바를 간편하게 구매해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쏠(SOL)캐릭터 골드바 출시 기념으로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골드바 선물하면, 나에게도 행운이! 시즌2’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신한은행은 ‘골드바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골드바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75g 골드바 혹은 1g 골드바, 또는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골드바를 선물받은 고객 중에서 영업점 또는 모바일 웹에서 수령 등록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신한은행 캐릭터 인형도 함께 제공된다.
신한은행은 같은 기간 영업점에서 골드바 10돈(37.5g)을 두 개 이상 구매하거나 실버바 1kg 세 개 이상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은화(1온즈)를 증정하는 보너스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세대의 골드바 투자 및 선물 니즈를 반영해 캐릭터 골드바를 출시하고 이벤트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금테크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2003년 금융권 최초로 0.01g 단위로 금에 투자할 수 있는 골드뱅킹 상품인 '신한골드리슈'를 출시한 바 있다. 이후 신한은행 로고가 새겨진 보증 골드바(1kg,100g,10g)등 다양한 금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용돈벌이로 시작했는데…月 300만원 넘게 벌어요" [이슈+]
- "주말에 임장 가실 분 구합니다"…부동산 단톡방 들썩인 이유
- "비싼데 뭐하러 위스키 마셔요"…요즘 2030 푹 빠진 한국 술
- "여성 전성기는 40대까지"…CNN 간판 앵커 결국 '퇴출'
- "교회에 십일조 안 내도 된다"…전두환 손자 '소신 발언'
- 화상 환자에 '물고기 비늘' 붙여 봤더니…치료 효과 '깜짝'
- 컵라면 전자레인지에 돌렸다가 '대참사'
- 승리, 출소 후 근황…소주병 돌리고 팔꿈치로 치며 '퍼포먼스'
- "평양이 자랑스럽다"…분홍색 투피스 입고 등장한 北 여성
- 배우 이태성, 그림 그리는 작가였네…뉴욕서 작품도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