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전기·가스요금 인상 불가피하지만…뼈깎는 자구 노력부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25일 "전기·가스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데 이견이 없다"며 "그렇지만 그동안 잘못으로 인한 부분에 대해서는 바로잡는 노력도 없이 바로 요금부터 인상한다면 우리 국민들이 동의하지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에너지정책토론회에서 "국민들 동의를 받기 위한 노력을 먼저 해달라는 차원에서 한국전력공사와 가스공사의 뼈를 깎는 자구 노력과 구조조정 노력을 해달라고 주문한 바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책임한 탈원전으로 국민 고통받고, 에너지 산업 구조 일거에 무너져"
(서울=뉴스1) 한상희 기자 =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25일 "전기·가스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데 이견이 없다"며 "그렇지만 그동안 잘못으로 인한 부분에 대해서는 바로잡는 노력도 없이 바로 요금부터 인상한다면 우리 국민들이 동의하지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에너지정책토론회에서 "국민들 동의를 받기 위한 노력을 먼저 해달라는 차원에서 한국전력공사와 가스공사의 뼈를 깎는 자구 노력과 구조조정 노력을 해달라고 주문한 바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국민에 요금 인상을 요구함에 앞서서 그런 자구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다시한번 이 자리에서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는 "그동안 국민의힘은 현재 어려운 경제 상황을 감안해 국민과 기업에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아야 한다는 원칙을 밝힌 바 있다"며 "에너지업계 경영난이 심화하는 현실도 깊이 다 알고 있어 여러 측면에서 깊이 고려할 수밖에 없음을 양해해달라"고 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최근 국회입법조사처 분석에 따르면 지난 문재인 정권 탈원전으로 인해 5년간 26조원의 손실이 발생했다"며 "정권 중간에는 탈원전이란 용어조차 쓰지 못하는 이율배반적 정책으로 인해 가격 변동 가격 체계에 왜곡을 가져왔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무책임한 탈원전 정책으로 온 국민이 고통받고 에너지 산업 구조가 일거에 무너졌다"며 "윤석열 정부가 들어서자마자 망국적 탈원전 정책 폐기를 선언한 것도 이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안정적 에너지 수급을 위해 원전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서도 원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날 토론회 후 기자들과 만나 요금 인상 시점을 묻는 질문에 "(한전 등) 뼈를 깎는 자구 노력이 필요하다"며 "지금은 요금 올려야 한다고 국민을 협박하고 있지 않나"라고 답했다.
에너지미래포럼이 주최한 이날 토론회는 박 정책위의장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여당 간사인 한무경 의원, 박일준 산업부 2차관, 김정관 에너지미래포럼 대표, 김성원 GS에너지 부사장, 김영욱 한화에너지 부사장, 윤영두 SK E&S 부사장 등 국회·정부·학계·업계 관계자 약 50명이 참석했다.
angela02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