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진솔한 아티스트(SUGA: Road to D-DAY)

김도곤 기자 2023. 4. 25. 10: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슈가. 빅히트 뮤직/HYBE



방탄소년단 슈가가 아티스트로서 보여준 진솔한 모습이 눈길을 끌고 있다.

슈가는 최근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 ‘SUGA: Road to D-DAY’에서 진솔한 모습을 보여줬다.

‘SUGA: Road to D-DAY’는 세계를 빛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슈가의 새 앨범 작업기이자, 전 세계 여러 도시의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며 지금 현재 음악을 통해 새롭게 하고픈 이야기를 찾아가는 슈가의 여정을 그린 로드무비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솔로 앨범 준비를 하던 슈가가 전 세계 여러 도시로 떠난 여행 속에서 만난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며 경험한 것들을 자신만의 음악으로 완성하는 과정을 로드무비 형식으로 담아내 호평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큐멘터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D-DAY]의 타이틀곡 ‘해금’, 수록곡 ‘AMYGDALA’, ‘사람 Pt.2 (feat. 아이유)’ 등 라이브 클립이 구성되어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어 흑백 영상으로 연출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의 타이틀곡 ‘대취타’까지, 다채로운 라이브 클립을 감상할 수 있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화제의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SUGA: Road to D-DAY’는 디즈니+와 위버스(Weverse)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도곤 온라인기자 kim201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