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만개 팔린 김혜자도시락…4탄 ‘에그함박’ 나온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cay@mk.co.kr) 2023. 4. 25. 10: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혜자로운집밥 에그함박 도시락과 동봉된 버터. [사진 출처 =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26일부터 4번째 김혜자도시락 ‘혜자로운집밥 에그함박’을 출시한다.

25일 GS25에 따르면 지난 2월 15일 선보인 김혜자도시락은 지난 22일 기준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돌파했다. 김혜자도시락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23일까지 GS25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9.8% 신장했다.

그동안 차례로 선보인 김혜자도시락은 주 메뉴가 제육볶음, 오징어불고기, 너비아니 및 닭강정 등 한식 중심의 구성이었다. 이번에는 집에서 자주 먹는 함박스테이크를 주 메뉴로 한 양식 콘셉트의 도시락을 선보인다.

혜자로운집밥 에그함박 도시락은 우육과 돈육의 함량을 높인 지름 약 10cm 가량의 빅사이즈 함박스테이크가 메인 반찬으로 들어가 있다. 반숙 타입의 계란프라이를 토핑해 촉촉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한 함박스테이크와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가니쉬(모둠버섯구이, 모둠야채구이, 매쉬드포테이토)와 볶음김치, 백미밥 구성으로 조화로운 도시락을 완성시켰다.

특히 이번 도시락의 핵심은 풍미와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첨부된 포션버터(소포장 버터)다. 앞선 김혜자도시락에 별첨으로 참기름이 들어갔다면 이번에는 양식 타입에 맞춰 참기름 대신 버터가 사용됐다.

GS25는 김혜자도시락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별첨 아이템을 맛의 차별화 포인트로 활용하고 있다. 앞으로 선보일 김혜자도시락에도 도시락의 주 메뉴와 콘셉트에 맞춰 궁합이 잘 맞는 별첨 아이템을 동봉해 차별화 요소를 더할 방침이다.

GS25는 이번 도시락 출시에 맞춰 오는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2주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할인 QR코드를 사용하면 10% 할인 받을 수 있다. 통신사 할인(최대 10%)과 구독 서비스 ‘우리동네GS클럽 한끼’ 혜택(20%) 모두 활용 가능하다.

문지원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매니저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주머니와 허기, 입맛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가성비 높은 김혜자도시락을 월 1회 이상 선보이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