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알뜰폰 요금제 비교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핀크는 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 '모요(모두의 요금제)'와 손잡고 알뜰폰 요금제 비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핀크는 추후 '알뜰폰 비교서비스'를 마이데이터와 결합해 이용자 통신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금융상품 및 요금제를 추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핀크는 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 '모요(모두의 요금제)'와 손잡고 알뜰폰 요금제 비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핀크는 '모요'와 제휴를 맺고 아웃링크 방식으로 요금제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핀크 이용자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60여개 알뜰폰 사업자의 1700여개 요금제 비교부터 맞춤형 요금제 가입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서비스의 대표 기능 '맞춤 요금제 찾아보기'는 이용자의 기존 통신사, 잔여 약정 조건, 통신요금, 일일 통화·문자·데이터 사용량 등을 선택하면,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요금제를 찾아준다. 요금제 조회 시 통화, 문자, 사업자, 망, 데이터 등 상세한 조건과 함께 요금제별 선택 고객 수와 평점도 함께 보여줘 합리적인 선택을 돕는다. 핀크 앱을 통해 요금제를 가입하면 3000원 핀크머니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핀크는 추후 '알뜰폰 비교서비스'를 마이데이터와 결합해 이용자 통신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금융상품 및 요금제를 추천할 계획이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알뜰폰 가입자수가 1300만명을 돌파, 알뜰폰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는데 소비자가 직접 요금제를 찾고 개통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한다“며 “이에 '모요'와 제휴해 고객의 통신 이용 패턴에 적합한 요금제를 추천하고 개통까지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안동건 모요 대표는 “최근 무제한 요금제가 0원 요금제로 출시되는 등 알뜰 요금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핀크와 제휴를 통해 마이데이터와 알뜰 요금제의 더 큰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글 첫 폴더블폰, 삼성 OLED 쓴다
- 美 “中 반도체 부족 메우지 말라”…韓 진퇴양난
- LG유플러스, 6G 커버리지 확장 기술 실증
- 강수 관측 오차 42.5% 줄여...KAIST 새로운 기계학습 방법 개발
- 기업경기전망 최장기 부진....반도체 '최악' 불황 장기화
- [尹 국빈방미]尹 만난 넷플릭스, 韓 25억달러 투자 결정
- "굶어 죽으면 천국 간다"...케냐 사이비 교주 세뇌에 47명 집단 아사
- 화상 환자 피부 뒤덮은 물고기 비늘…"고통 덜고 환경친화적"
- 4월에 체감온도 54도...아시아 덮친 '괴물폭염', "韓·日까지 영향"
- 멕시코 변호사 겸 베이시스트 피살…범인은 시장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