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6년 연속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251270)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 수상 등 2관왕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숏폼 인터뷰,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분들에게 넷마블 게임 소식을 전하는 한편, 게임을 보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틱톡 등의 글로벌 채널 운영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들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SNS를 통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총 812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자사 소식을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며 22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 지난해 A등급에서 한단계 더 성장한 AA등급에 선정됐다.
또 넷마블은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도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중 게임사 일상을 담은 ‘짤툰’의 ‘갓겜컴퍼니’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에 다수 등극하는 성과를 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방문자 수 2700만명을 돌파한 블로그,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에도 진출해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 중이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숏폼 인터뷰,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분들에게 넷마블 게임 소식을 전하는 한편, 게임을 보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틱톡 등의 글로벌 채널 운영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코스닥 상장 예고한 지씨에스, 강점은?
- 윤 대통령 “김건희 만나 늦은 나이에 결혼, 가장 큰 행복”
- 독도 알린 일본 초밥집?...'이 메뉴' 등장에 "좋은 선례"
- 납치살해된 70대 재력가…'가족 같던' 내연녀 모녀는 왜?[그해 오늘]
- "어휴 큰일났네"...文, '책 친구들' 역할에 김정숙 여사 반응
- “조국, 출마하면 윤석열 정적될 것”…尹멘토 신평 극찬한 까닭
- "선처 없다"...'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씨, 극단선택 이유 밝혀
- [단독]긴급생계비대출 100만원→200만원 상향 검토
- 7년간 층간소음 당한 아파트 주민…法 "윗집이 1500만원 배상하라"
- ‘뉴캐슬전 참패’ 토트넘, 스텔리니 경질... 메이슨 대행 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