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지원硏, ‘과학상상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대덕특구 5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2023 대한민국 과학축제의 연계 행사로,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여하는 2023 주니어닥터 '과학상상 그림 그리기 대회'를 30일 개최한다.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과학기술로 만드는 놀라운 세상'을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그림으로 상상하고 표현해, 과학을 쉽게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대덕특구 5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2023 대한민국 과학축제의 연계 행사로,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여하는 2023 주니어닥터 ‘과학상상 그림 그리기 대회’를 30일 개최한다.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과학기술로 만드는 놀라운 세상’을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그림으로 상상하고 표현해, 과학을 쉽게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다.
전국 5세 이상 어린이부터 16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령에 따라 총 4개 그룹으로 나뉘어 운영한다. 주니어닥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접수를 받아 오는 30일 대전엑스포시민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접수된 작품은 총 40점의 수상작을 선정하게 되며, 최종 수상자에게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2명), 대전광역시장상(4명), KBSI 원장상(34명)이 수여될 예정이다.
김혜진 KBSI 대외협력부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으로 상상하는 미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라며, “이번 행사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재밌고 특별한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세원 거액 유산?...저렴한 비즈니스 호텔서 생활”
- “어제 먹었던 곰탕에 혹시?” 수입 냉동소족서 동물용의약품 초과 ‘검출’
- 기다리던(?) ‘바닥’ 드디어 찍나…2분기 삼성전자, 15년 만에 ‘전체 적자’ 먹구름 [투자360]
- “한국보다 낫다고?” 중국, 삼성 ‘달 사진’ 촬영까지 흉내냈다
- “일본와서 싸구려 식당 인증샷…한국 관광객 기이해” 日극우인사 망언
- “뭐가 잘못이죠?” '우회전 일시정지' 2분 마다 1대 위반
- “여기어때 얕잡아 봤다가” 모텔 대실 신화 야놀자, 굴욕 당했다
- “서태지 입던 그 옷” 돌아온 티피코시, 잠뱅이…‘레저렉션 패션’이 뜬다 [언박싱]
- “북한보다 더 싫어”…2030세대가 꼽은 ‘비호감 국가’ 1위는?
- “男 3만원, 女 2만5000원” 클럽처럼 꾸민 게스트하우스…여전히 불법 판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