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이웃간 가장 많이 공유된 생활 정보는 '맛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당근마켓 이웃 간 가장 많이 공유된 생활 정보는 '맛집'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어 병원과 반려동물, 운동, 이사 등 순으로 생활 정보 공유가 이뤄졌다.
당근마켓은 25일 이웃들의 이야기가 담긴 커뮤니티 '동네생활'에서 가장 활발하게 공유되는 키워드 톱5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이웃 간 가장 많이 공유된 생활 정보는 '맛집'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어 병원과 반려동물, 운동, 이사 등 순으로 생활 정보 공유가 이뤄졌다.
당근마켓은 25일 이웃들의 이야기가 담긴 커뮤니티 '동네생활'에서 가장 활발하게 공유되는 키워드 톱5를 공개했다.
당근마켓은 올해 1분기동안 동네생활에 올라온 게시글 중 이웃들의 답변이 달린 게시글의 주요 키워드가 무엇인지 분석했다. 그 결과 1위는 '맛집'인 것으로 나타났다. 당근마켓은 포털 검색으로는 찾기 어려운 가까운 동네 밥집, 카페를 동네생활을 통해 찾거나 추천하는 모습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아이 데리고 가기 좋은 카페 알려주세요' 등 동네 식당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갔다.
이어 '병원'에 대한 이야기가 2위를 차지했다. 집 주변 종합병원부터 치과, 피부과, 안과 등 동네 곳곳에 있는 병원들의 진료 후기와 운영 시간 등 다양한 정보가 공유됐다.
3위에 오른 키워드는 '반려동물'로 자신이 키우는 강아지, 고양이들의 귀여운 사진 등 왕성한 소통이 이뤄졌다. 건강과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까운 근처 헬스장과 필라테스 학원 정보를 공유하는 '운동' 관련 이야기도 4위에 올랐으며, 동네 이삿짐센터, 포장 이사, 입주 청소 등을 물어보는 '이사' 관련 정보도 자주 교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근마켓 동네생활은 우리 동네와 관련해 궁금한 것을 소통할 수 있는 동네생활을 운영중이다. 지난 한 해에만 114만 개의 게시글에 이웃들의 답변이 달리는 등 활발하게 소통이 이뤄지고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당근마켓 동네생활은 이웃들의 일상과 밀접하게 연결된 교류의 장이자 동네 진짜 정보들이 오가는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 새로운 연결의 가치를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유플러스, 6G 커버리지 확장 기술 실증
- 내가 남긴 카톡 흑역사, 죽으면 가족한테 들킬까?[지브라도의 #트렌드로그]
- 美 “中 반도체 부족 메우지 말라”…韓 진퇴양난
- [ET시론]금태섭發 신당, 그 성공 여부는?
- [에듀플러스]'교육이 없는 나라' 저자 이승섭 KAIST 교수 "입시전쟁으로 교육이 사라져"
- 현대차, 1분기 영업익 3.6조 육박…역대 분기 '新기록'
- 검찰, '돈 봉투 의혹' 송영길 출국금지
- 네이버웹툰, 창작자 수익 더 늘린다... '연 1억' 작품 2000편 목표
- 엔씨소프트, '게임화면' 디자인권 확보... '리니지 라이크' 정면조준
- "우크라, 러 본토 타격 계획...미국이 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