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 블루 넘어선다" 로얄코펜하겐이 선택한 뉴 컬러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48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이 상징적인 블루 컬러를 뛰어넘어 완전히 새로운 '코랄'과 '블랙' 컬렉션을 대대적으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로얄코펜하겐 관계자는 "250여년 간의 무수한 컬러에 대한 실험과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오랜 헤리티지를 뛰어넘은 새로운 컬러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제 클래식한 블루와 함께 코랄, 블랙 뉴 컬러가 선사하는 덴마크 왕실 도자기의 다채로운 모습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블루 컬러 하프 레이스 디자인에 새로운 옷을 입힌 신규 컬렉션
- 컬러에 대한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부드러운 ‘코랄’ 컬러와 가장 완벽한 빛깔의 ‘블랙’
[파이낸셜뉴스] 248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이 상징적인 블루 컬러를 뛰어넘어 완전히 새로운 ‘코랄’과 ‘블랙’ 컬렉션을 대대적으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로얄코펜하겐은 컬러풀한 헤리티지를 보유하고 있다. 1700년대 설립 초창기부터 숙련된 장인들은 컬러를 입은 도자기에 대한 다양한 실험을 해왔다.
코랄 컬러의 첫 번째 신규 컬렉션은 1888년 오리지널 디자인인 ‘블루 하프 레이스’를 기반으로 탄생한 ‘코랄 하프 레이스’로, 코랄 컬러의 부드러운 생동감이 섬세하고 클래식한 패턴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뉴 컬러 ‘코랄’은 인글레이즈(in-glaze) 기법으로 제작된다. 유약을 바르고 재벌 구이를 마친 도자기 위에 페인터가 패턴을 핸드페인팅하며 이후 다시 한 번 낮은 온도에서 구워내 코랄 컬러가 유약 안으로 안착된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부드럽고 생기 있는 코랄 컬러를 온전히 유지할 수 있다.
코랄 하프 레이스의 신제품은 총 7가지이다. 저그, 슈가볼, 컵앤소서, 하이핸들 머그 등 우아한 티타임 테이블을 완성시켜줄 티웨어 제품부터 잎사귀 모양을 따라 화려하게 장식된 나뭇잎 접시, 개인 서빙용으로 쓰거나 디저트를 연출하기 좋은 크기의 접시와 오발 아시에뜨를 출시한다.
블랙 컬러는 2006년 ‘블랙 메가’의 출시를 통해 발견한 가장 완벽한 컬러로, 각 제품들은 언더글레이즈(underglaze) 기법으로 완성된다. 기존의 블루 핸드페인팅 컬렉션과 동일한 제작 기법으로, 초벌 구이한 도자기 위에 핸드페인팅을 한 후 유약 바르기와 재벌 구이 과정을 거쳐 제작된다.
블랙 컬러의 신규 컬렉션 ‘블랙 하프 레이스’는 로얄코펜하겐의 오랜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간직한 채 블랙 앤 화이트의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조합으로 재탄생했다. 블랙 하프 레이스는 1888년 아트 디렉터 아놀드 크로그의 손에서 탄생한 ‘블루 하프 레이스’를 재해석했으며, 최초의 디너웨어 라인 ‘블루 플레인’의 패턴을 기반으로 가장자리에 섬세한 레이스 장식을 가미해 완성한 아름다운 컬렉션이다.
테이블 위를 우아하게 완성해줄 블랙 하프 레이스 신제품은 총 8종으로, 티팟, 컵앤소서, 하이핸들 머그, 케이크 스탠드 등 티웨어 아이템들과 디저트는 물론 다양한 음식을 담아내는 등 활용도 높은 오발 디쉬와 3가지 크기의 접시로 구성했다.
로얄코펜하겐 관계자는 “250여년 간의 무수한 컬러에 대한 실험과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오랜 헤리티지를 뛰어넘은 새로운 컬러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제 클래식한 블루와 함께 코랄, 블랙 뉴 컬러가 선사하는 덴마크 왕실 도자기의 다채로운 모습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새로운 컬러 ‘코랄 하프 레이스’, ‘블랙 하프 레이스’ 컬렉션 신제품은 전국 로얄코펜하겐 백화점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