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핏’ 운용사 석세스코드, 유니콘 기업 등용문 ‘청년창업사관학교’ 13기 기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론교육원 추천 플랫폼 드론핏(Drone-FIT)을 운영하는 ㈜석세스코드(대표 김성우)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청년 창업프로그램 '청년창업사관학교' 13기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세종 청년창업사관학교 최종 30인으로 선정된 드론핏(Drone-FIT) 운영사 석세스코드 김성우 대표는 총 사업비의 70% 이내에서 최대 1억원의 창업 사업화 지원금, 사무공간, 시제품 제작 관련 인프라, 창업교육 및 코칭, 판로개척, 투자사(VC)매칭 등을 종합 지원받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니콘 기업 등용문 청년창업사관학교는 만 39세 이하 청년 창업자의 사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 졸업 후 성장을 위한 연계지원까지 창업 전 단계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유망 창업 아이템과 혁신기술을 보유한 우수 창업자를 선발해 창업 전 과정을 지원한다. 청창사를 졸업한 주요 기업 CEO에는 이승건 토스 대표, 안성우 직방 대표, 김태훈 뱅크샐러드 대표 등이 있다.
13기 청년창업사관학교에는 전국 주요 도시에서 역대 최다 인원인 6,100명이 지원했으며 운영 첫해 180억 원이었던 예산은 올해 1,100억 원으로 책정돼 6배 가량 증가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세종 청년창업사관학교 최종 30인으로 선정된 드론핏(Drone-FIT) 운영사 석세스코드 김성우 대표는 총 사업비의 70% 이내에서 최대 1억원의 창업 사업화 지원금, 사무공간, 시제품 제작 관련 인프라, 창업교육 및 코칭, 판로개척, 투자사(VC)매칭 등을 종합 지원받게 된다.
드론핏(Drone-FIT)은 ‘집 근처 저렴하고 핏(FIT)한 드론 교육원을 추천한다’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드론 교육원과 드론 교육을 희망하는 수요청을 연결해주는 사이트다. 2025년 국내 드론시장이 1조원 대로 성장할 것이란 예측이 제기되는 가운데, 드론 관련 일자리 확대를 염두에 두고 드론 파일럿 및 드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검증된 교육원 정보를 입점, 제공하고 있다.
김성우 ㈜석세스코드 대표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혁한 사업성으로 이제껏 없던 새로운 시장을 창조해낸 청년 CEO들을 배출한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종합 지원을 바탕으로 국내 대학들의 드론학과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드론 파일럿 양성 사업을 확장해가고 아이들을 위한 드론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추진하는 등, 국내 드론 사업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고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설주처럼 트위드 차려입은 '평양 누나' 누구?…중국인 관심 폭발
- 360만원 넣어 1440만원 받는다…'청년내일저축' 대상자 모집
- 보행자 치어 숨지게 한 '만취운전' 50대 집유…法 '반성하고 있어'
- '당첨금 25억 어디에 쓸 건가요?' 로또 1등 당첨자들에 물었더니
- '극단선택 시도' 표예림 '부모님 모욕에 충동적으로…법적 대응'
- 3명 살리고 떠난 아기천사…“엄마 지켜준다 했는데” 가족 눈물
- 볼트보다 빨랐다…마라톤 입상자 망신당한 '반전 비밀'
- 검단 집값 바닥 다졌나…속속 반등 거래
- “무릎꿇어”…음주 단속하자 경찰관에 행패 부린 공무원
- '아이 2명 낳으면 세금 0원' 파격적 저출산 대책 검토한 이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