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층 스카이라운지 선보이는 상무센트럴자이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강남권 일부 고급 단지에서 찾아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광주지역 신규 분양 아파트에 선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상무센트럴자이에는 서울 강남권이나 부산 해운대 등 고급 아파트들이 즐비한 지역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스카이라운지가 도입됐다"며 "무등산과 광주 시가지, 상무지구 등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프리미엄 커뮤니티시설로 광주의 어느 아파트도 따라올 수 없는 걸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입주민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 꾸며
고급아파트 최상층의 경우 일반세대와 차별화한 펜트하우스로 설계해 고가에 분양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상무센트럴자이는 단지 내 최고층 중 하나인 108동 30층에 스카이라운지를 설치,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 제공한다.
스카이라운지는 하이엔드 아파트를 상징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여겨지고 있다.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차를 마시며 사교를 나누는 공간으로 기능하기 때문이다. 초고층 건물 최상층에 위치한 레스토랑과 전망대 등이 명소로 꼽히는 것과 같은 이치다.
때문에 스카이라운지가 도입된 단지는 지역에서 높은 가치를 자랑한다. 서울 용산구 이촌동에 있는 래미안 첼리투스(2015년 8월 입주)는 세 개 동 사이에 스카이 브릿지가 조성돼 있다. 현재 이 단지 평균 매매시세(부동산114, 4월 기준)는 3.3㎡당 8,403만원으로, 이촌동 평균 매매시세인 6,172만원(3.3㎡당)보다 1.3배 높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있는 아크로리버파크(2016년 8월 입주)도 마찬가지다. 이 단지 지상 30~31층에는 스카이라운지와 하늘도서관이 마련돼 있다. 이 단지 역시 현재 평균 매매시세는 3.3㎡당 11,150만원으로, 반포동 평균 매매시세인 9,843만원(3.3㎡당)보다 높다.
GS건설의 상무센트럴자이는 스카이라운지를 도입해 지역 시세를 이끄는 고급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상무센트럴자이 스카이라운지는 광주시가지와 상무지구, 무등산의 경관을 파노라마뷰로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SPC그룹이 운영하는 오픈커피스테이션이 마련돼 커피와 차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광주 최초로 입주민을 위한 프리미엄 상영관 CGV SALON(살롱)이 마련돼 여가생활을 돕는다. 또한 신라호텔 등 5성급 호텔에서 사용되는 테크노짐 브랜드 운동기구가 배치된 피트니스센터, 호텔시설 못지않은 사우나, 전 타석 GDR로 즐기는 실내골프연습장 등은 주민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여줄 전망이다.
단지 내에 들어서는 교보문고 도서관도 눈여겨볼만한 자랑거리다. 교보문고와 협약을 통해 스테디셀러와 신작 등 엄선된 서적을 큐레이션해준다. 가족단위 방문객도 쉬어갈 수 있는 투룸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한 3개 타입의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돼 레지던스룸, 파티룸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세대 내부에는 서울 용산구 한남더힐과 강남 고급 아파트에 적용된 독일 명품 주방가구 ‘지매틱’과 독일 프리미엄 주방가구로 꼽히는 ‘라이히트’, ‘노빌리아’가 적용되며 독일 가전 브랜드 ‘밀레’, 이탈리아 명품 후드 브랜드 ‘팔맥’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상무센트럴자이에는 서울 강남권이나 부산 해운대 등 고급 아파트들이 즐비한 지역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스카이라운지가 도입됐다”며 “무등산과 광주 시가지, 상무지구 등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프리미엄 커뮤니티시설로 광주의 어느 아파트도 따라올 수 없는 걸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무센트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14개 동, 전용면적 84~247㎡ 총 90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일원에서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설주처럼 트위드 차려입은 '평양 누나' 누구?…중국인 관심 폭발
- 360만원 넣어 1440만원 받는다…'청년내일저축' 대상자 모집
- 보행자 치어 숨지게 한 '만취운전' 50대 집유…法 '반성하고 있어'
- '당첨금 25억 어디에 쓸 건가요?' 로또 1등 당첨자들에 물었더니
- '극단선택 시도' 표예림 '부모님 모욕에 충동적으로…법적 대응'
- 3명 살리고 떠난 아기천사…“엄마 지켜준다 했는데” 가족 눈물
- 볼트보다 빨랐다…마라톤 입상자 망신당한 '반전 비밀'
- 검단 집값 바닥 다졌나…속속 반등 거래
- “무릎꿇어”…음주 단속하자 경찰관에 행패 부린 공무원
- '아이 2명 낳으면 세금 0원' 파격적 저출산 대책 검토한 이 나라